www.smartincome.com

"이 제복만 입으면 리즈 갱신한다는데.." 

어디 제복인지 아시는 분

흔히 '제복'을 입었다고 하면 남녀불문하고 설레기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제복은 특정 직업의 가장 '프로다운 모습'을 강조하기 때문이겠죠. 그중에서도 연예인들이 극중에서 혹은 행사에서 일때문에 입는 경우가 많던 제복은 어떤 거였을까요? 아마 경찰 제복이 아닐까 싶은데요. 경찰도 그 직급과 상황에 따라  제복이 조금씩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예인들이 입은 경찰 제복을 한 번 모아봤습니다.


1. 이종석


드라마만 찍으면 역대급 '이종석 홀릭'을 부르는 남자배우죠. 이종석하면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수하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종석은 수하를 연기하면서 경찰 제복을 입었습니다.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보신 분이라면 기억하실 것 같은데요. 경찰대를 나온 수하, 마지막회에 수하가 경찰 제복을 입고 나오죠. 지금봐도 각이 살아 있는 게 멋있네요!


2. 박보검


박보검이 경찰 제복 입은 적 있던 거 아시는 분 있을까요? 박보검은 뮤직뱅크에서도 경찰 제복을 선보인 적 있는데요. 이때는 감색의 짙고 깔끔한 제복이었습니다. 얼굴은 귀엽지만 큰 키를 소유한 박보검이라 더 핏이 사는 것 같은데요. 음악방송보려다가 박보검 경찰 제복핏에 홀려버릴 것만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전에도 박보검은 경찰 제복을 입은 적이 있습니다. 조금 다른 형태지만요. 박보검은 영화 '끝까지 간다'에 순경으로 출연해 이런 제복을 선보였습니다. 아까와는 다른 느낌인데요. 어떤 색이든 어떤 형태 제복이든 깔끔하고 잘 어울리는 것 같죠?


3. 이준기


그런가하면 경찰제복 중에서도 좀 특이한 형태로 입은 배우가 있죠. 바로 이준기입니다. 이준기는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에서 김현준 역을 맡았는데요. 이 역할은 경찰특공대 폭발물 처리반을 거쳐 형사로 복무하다 NCI 범죄행동분석팀 현장수색요원이 되는 캐릭터입니다. 다채로운 의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준기 경찰 제복도 여기서 볼 수 있었습니다.


4. 이기광


경찰 역을 두 번이나 맡은 가수 겸 배우가 있죠. 바로 이기광인데요. 이기광은 드라마 '나도 꽃'과 '미세스캅'에서 각각 경찰 제복 입은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드라마 '나도 꽃'에서는 귀여운 순경의 모습을 보여주며 누나들 심쿵하게 만들었는데요. 조마루 순경 역을 맡은 그는 당시 여자주인공이었던 이지아와 호흡을 맞추기도 했죠. 여주뿐 아니라 제복과도 찰떡 케미를 자랑하는 이기광입니다.


드라마 '미세스캅'에서는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이기광이 맡은 역할은 강력계 형사였습니다. 막내인만큼 귀여움이 없진 않았지만 범인을 추적하며 달리기까지 해야했던 형사였죠. 평소엔 프리한 복장도 꽤 입었지만 이렇게 경찰 제복을 쫙 빼입기도 했습니다. 경찰 제복까지 멋지게 소화하네요! 진급하는 날이라 그런 지 더 멋진 모습이 강조된 것만 같죠?


5. 육성재


장난기 가득할 것만 같은 육성재지만 육성재도 경찰 역할로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바로 드라마 '마을-아치하라의 비밀'에서 였는데요. 육성재는 이 드라마에서 파출소 꼬맹이 순경 박우재 역을 맡았습니다. 꼬맹이 순경이 든든한 순경으로 성장해가는 과정까지 담겨있었기에 육성재의 제복을 볼 수 있었던 것은 물론 점점 더 경찰 이미지와 어우러져가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6. 전지현


여자 연예인 중에도 경찰 제복을 입었던 연예인들은 적지 않았습니다. 그중 이것은 영화인가 화보인가 착각하게 만들었던 전지현의 작품이 있습니다. 영화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인데요. 이 작품에서 전지현은 경찰 제복을 가감없이 선보이며 또 한 번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여순경 경진 역을 맡은 그녀는 다양한 스타일 제복을 입죠. 평소엔 오른쪽과 같은 형태였습니다.


그런가하면 영화 포스터에서도, 또 중간 중간 중요한 때에 이런 형태의 제복을 입는데요. 위에서 입은 것과는 다른 느낌으로 어울립니다. 그녀의 인생 영화로 꼽히는 '엽기적인 그녀'와는 또 다른 매력으로 끌어들였던 전지현인데요. 사진들만 봐도 그 이유가 납득됩니다.


7. 이청아


예능프로그램에서 경찰 제복을 입은 스타들도 있습니다. 바로 예능 '시골경찰'에서 였는데요. '시골경찰3'에 출연한 이청아는 제작발표회에서부터 방송 때까지 입으며 경찰 제복이 잘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꼽혔습니다. 이청아가 출연한 시골경찰은 연예인들이 직접 관할 내 치안센터의 순경으로 생활하며 모든 민원을 처리해 나가는 프로그램인데요. 이청아 역시 순경으로 활약했습니다. 제복핏까지 열일했네요!


8. 아이유


이렇게 드라마나 영화, 예능 등 프로그램에서 입은 연예인들이 많은데요. 홍보대사로서 입은 경우도 적지 않았습니다. 아이유는 학교폭력 홍보대사 겸 명예경찰로 활동했는데요. 2013년 명예경찰 순경으로 임용되며 경찰 제복을 선보였습니다. 게다가 아이유가 출연한 다양한 홍보물들이 117 신고센터를 널리 알리는 게 크게 기여했다며 명예경찰임에도 경장으로 특진 까지 했다고 하죠. 제복핏도 기여도도 최고인 아이유였습니다.


9. 크리스탈


크리스탈의 이 사진 기억하시는 분 많을 것 같은데요. 크리스탈이 전의경 홍보대사로 활동하던 시절 사진입니다. 크리스탈은 전의경 홍보대사로서 홈페이지 등을 장식했는데요. 이 사진들이 커뮤니티 등에 퍼지며 예쁘다고 극찬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2012년 전의경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크리스탈 덕에 홈페이지 접속률이 더 늘었을 지도 모르겠네요!


10. 한선화


한선화도 경찰로 방송에 등장한 적이 있습니다. 드라마 '학교 2017' 기억하시나요? 한선화는 여기에 한수지 역으로 출연해 경찰복을 입었습니다. 예전에 출연했던 배우들과는 달리 바뀐 경찰복을 입은 모습이라 더 눈에 띄네요. 상대적으로 짙은색 상의였는데요. 한선화는 드라마 종영 후, 경찰복을 입은 채 브이라이브를 하기도 했습니다. 본인이 보기에도 잘 어울렸던 것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