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발톱이 빠지는 경험을 해 본적 있으신가요? 어릴 때는 축구나 발레를 하다가 발톱이 빠지는 친구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실제로 발톱을 상하거나 빠지게 만드는 이유는 엄청 많으며 그 모든 것들이 건강상의 위험신호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발톱이 계속 떨어져 나간다면 절대 무시하지말고 병원을 찾아가봐야 한다고 하는데요. 어떠한 이유들로 발톱이 빠지는지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유1. 반복되는 외상

발톱은 왜 빠지는 것일까요? 발톱이 빠지는 가장 흔한 이유로는 외상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무거운 것을 발가락에 떨어뜨리거나 어디 세게 부딪히게 되면, 발톱이 빠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러닝이나 댄스 같은 스포츠에서 반복되는 외상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액티비티를 좋아한다면, 발톱을 짧게 잘라서 부상을 예방하세요.


이유2. 심한 페디큐어

▼페디큐어를 지나치게 하는 것도 발톱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페디큐어 도구로 너무 자극적인 발톱 케어를 하거나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페디큐어를 하고 있으면 심할 경우 발톱이 빠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유3. 감염

미국 Osteopathic College의 피부과학과에서는 곰팡이 감염이 발톱이 빠지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발표했습니다. 곰팡이 감염, 효모 감염, 박테리아 감염 등이 발톱을 빠지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유4. 장기간 물속에 있기

발톱이 빠지는 또 다른 이유는 장시간 동안 물 속에서의 활동을 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영 매니아들 중에 자주 발톱이 빠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유5. 피부병

많은 피부질환들이 손톱박리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피부염, 건선과 흔하지 않은 피부병들이 주된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6. 내부 질환

흔하지는 않지만, 특정 내부 질환이 손톱박리증을 야기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알려진 질환에는 빈혈증, 아말로이드와 다발성 골수증, 건선증 관절염, 다한증, 갑상선 항진증 등이 있습니다.


발톱이 빠지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발톱이 빠진 경우에 가장 좋은 대처 방법은 낫도록 그냥 두는 것입니다. 만약에 감염 때문에 발톱이 빠진 것이라면 크림이나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완치되지 않은 동안에는 다시 다치지 않도록 발톱 없는 발가락을 주의깊게 신경 써야 합니다. 하지만 발톱이 빠진 부위에 통증이 있거나 붓기, 고름, 빨간 줄무늬가 있다면 반드시 의사를 찾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