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다이어터’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식단 관리법을 하나 소개합니다.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과거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밝힌 방법인데요. 운동을 하지 않고도, 10일만에 5kg를 감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식이요법으로 몸까지 정화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 하겠죠?

▼“체중관리 하면 몸이 상한다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보통 인스턴트나 기름진 것을 먹는데, 체중관리 할 때는 철저히 식이요법을 하므로 몸이 오히려 정화된다.” (김동현)



▼10일 동안 하루 500g 정도를 감량하는 법입니다. 우선 탄수화물은 하루 50g 이하, 즉 10~20%를 먹습니다. 그 외의 식단은 대부분 단백질로 채우면 됩니다. 하루 3끼를 먹고요. 녹색 야채를 주로 애용합니다. 시금치, 부추 등이죠. 살도 찌지 않는데, 영양소는 가장 많다고 하네요. 아스파라거스도 추천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몸의 이뇨작용을 돕습니다. 노폐물들을 배출할 수 있어 좋습니다.



▼단백질은 고등어나 연어 등 생선류를 먹습니다. 생선기름이 몸의 면역력을 유지해 주기 때문입니다. 김동현의 경우 닭가슴살은 먹지 않는데요. 그는 “그냥 닭가슴살에 계란 흰자만 먹으면, 면역력이 떨어진다. 그러면 감기에 잘 걸리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소고기도 좋습니다. 그는 “소고기는 천연 크레아틴이 있다. 힘을 내게 해주는 것이다. 삶은 것이나 기름이 아예 없는 것을 먹으면 된다”고 밝혔습니다.


▼쌀밥은 어떨까요? 김동현은 “쌀밥은 먹지 않는다. 지방으로 빨리 변환되고 금방 배고프다”며 “오트밀, 현미밥, 고구마 등 식이섬유가 많고 천천히 분해돼 포만감이 있는 것들을 먹어라”고 조언했습니다.



▼과일은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김동현은 “과일은 10일 동안 먹지 않는다. 먹으면 무조건 살이 찐다”고 강조했습니다. 물론, 채소인 토마토는 괜찮은 것 아시죠? 아보카도 역시 좋습니다.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기름이 들어 있다. 면역력을 높여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여기에 물은 3~4L 매일 마십니다. 무리한 운동은 하지 않습니다. 단, 가볍게 땀을 흘리는 정도(3~10분)는 괜찮습니다. 1시간 정도 걷는 것도 OK.



김동현은 “10일 정도 이렇게 건강한 음식을 먹고 당, 염분 등을 섭취하지 않으면 몸이 깨끗해진다”고 덧붙였습니다. 여러분도 김동현 선수표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세요.

[출처=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1141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