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대부분의 학생들은 사회생활의 첫발로 '아르바이트'를 경험하곤 합니다. 그동안 부모님께 받기만 했던 용돈을 직접 벌다 보면 철부지처럼 굴었던 자신을 반성하기도 하는데요. 손님들의 갑질에 쓰라린 눈물을 훔치고, 종일 사장님 눈치를 보며 허둥지둥 하다 보면 그동안 나는 참 우물 안 개구리였다는 걸 새삼 깨닫기도 합니다. 무엇을 하든 처음 하는 것에는 서툴기에 '실수'가 생기기 마련이죠. 아르바이트하면서 자신은 물론 손님들까지 혼돈의 카오스로 몰아넣은 최악의 '알바 실수담'들을 모아봤습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청춘들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1. 아이스크림 멸종 썰

"배스킨라빈스에서 알바할 때 어떤 초딩이 허겁지겁 뛰어와서 아이스크림을 찾는데 그게 하필 단종된 상품이었음. 그래서 단종됐다고 말해야 하는데 '그거 멸종됐어요' 이랬음. 둘 다 정적ㅋㅋㅋㅋ 근데 초딩이 아무말 안 하고 나감 ㅋㅋㅋㅋ"

(사진 출처 - 영화 '앤트맨')


2. 민망한 아이컨택 썰

"치킨집 알바할 때 손님이 물 한 잔 갖다 달라고 하셨는데 ㅋㅋㅋㅋ 집에서 엄마한테 가져다주는 것처럼 뜨고 가는 도중에 무의식적으로 한 모금 마셔버림... 그리고 그대로 손님과 아이컨택..."


3. 강제 휘핑크림 제거 썰

"카페에서 알바할 때 였는데 손님한테 '휘핑크림 빼 드릴까요?'라고 해야 되는데, 당당하게 '휘핑크림 뺍시다!!'라고 외쳐버림...ㅋㅋㅋㅋㅋ 근데 손님이 '그럽시다!!'라고 받아쳐 주심 ㅋㅋㅋㅋ 나 짤렸음..."


4. 여배우 드립 썰

"나 알바하는데 계산 다 끝난 물건을 포인트 적립해달라는 손님이 있었음. 그래서 계산 후에는 적립이 안 된다고 말해야 하는데 '그럴 순 없어요..' 이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겁나 여배우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출처 - 웹드라마 '고호의 별이 빛나는 밤에')


5. 재떨이 맛있게 드세요 썰

"내 동생이 고깃집에서 알바할 때 아저씨가 재떨이 가져다 달라 그래서 가져다주는데 무의식적으로 '맛있게 드세요' 라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출처 - SBS '내사랑 내곁에')


6. 아저씨 정색한 썰

"편의점 알바할 때 거스름돈 주면서 '자!' 이랬음 ㅋㅋㅋㅋㅋㅋㅋ 아저씨였는데 '정색' ㅋㅋㅋㅋㅋㅋㅋ 죄송합니다"

(사진 출처 - 영화 '카트')


7. 손님 발 닦겠습니다 썰

"파리크로와상에서 알바하는데 바닥 닦으면서 손님한테 발 들어주면 바닥 닦겠다는 말을 '손님~ 죄송하지만, 발 한 번만 닦겠습니다' 이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 맞는 말인데 뭔가 찝찝한 썰

"나 설렁탕집에서 알바하는데 설렁탕집은 원래 테이블에 소금이 있고, 손님이 기호에 맞춰서 소금을 쳐서 먹는 건데 완전 피크인 시간에 정신없는데 손님이 '저기요 이거 소금 간 쳐서 먹어야 하나요?' 했는데 나도 모르게 '네~ 쳐드세요' 라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님 해답은 얻었는데 뭔가 찝찝한 표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죄송한 표정 ㅋㅋㅋㅋㅋㅋㅋㅋ"


9. 순식간에 세제로 둔갑한 썰

"나 이마트 세제 알바하는데 '어서오세요 세제 행사하고 있습니다~' 이래야 하는데 멍때리다가 'ㅇ..어서 오세요! 세제 행세하고 있습니다' 아........ 젊은 남자 손님이 웃으면서 '예? 세제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함...... 아니요.. 행사알바요.."


10. 손님도 울고 나도 운 썰

"미용실에서 알바할 때 ㅋㅋㅋㅋㅋ 손님이 쌍가마길래.. '어머 쌍가마시네요! 쌍가마면 결혼 두 번 한다던데 ㅋㅋㅋ' 라고 했는데 손님이 '네 두 번 했습니다'............. 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 손님 고기 훔쳐먹은 썰

"고깃집에서 알바할 때 고기 막 구워드리면서 잘라드리는데 배가 너무 고파서 아무 생각 없이 주워 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님이 날 쳐다보고 나도 손님 쳐다보고 ㅋㅋㅋㅋㅋ 나중에 쌈 사주심 ㅋㅋㅋㅋㅋㅋ"

(사진 출처 - 알바천국)


12. 사장님이 대신 사과한 썰

"나 커피집 갔는데 스트로우베리 스무디 달라니깐 알바가 스무디는 초코랑 블루베리랑 딸기밖에 없다고 함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거기 사장님이랑 나랑 어리둥절함 ㅋㅋㅋㅋㅋㅋ 사장님이 죄송하다고 얘가 영어가 약하다고 사과하심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