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그 회사가 어디길래?

우리는 타 회사에 대한 궁금증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 모두 직장인이기 때문인데요. 그렇다 보니 방송에서 드라마나 예능에 노출된 회사들이 이슈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뉴스에 나와 이슈가 되는 것은 조금 다른 이유겠우지죠? 보통 예쁜 인테리어나, 회사의 복지, 직종에 대한 궁금증으로 화제가 됩니다. 그렇다면 최근 예능에서 나와 게스트의 존재감보다 더욱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회사 5곳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남성들의 워너비가 된 그녀의 M사



여성스럽고 단아한 매력을 어필하던 오영주는 일반인으로 방송에 출연했다가 연예인급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녀는 출중한 외모만큼이나 뇌섹녀라고 칭할 만큼 이력도 대단했는데요. 미국 유학파에 IT업계 마케터로 일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유창한 영어가 필수인 오영주가 다니는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사입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가 알고 있을 만큼 거대 외국계 기업인데요. 서울 MS 본사는 광화문역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14층으로 서울의 심장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외국계 기업인만큼 구글 다음으로 복지가 좋다고는 소문난 곳입니다. 물론 대기업인 만큼 연봉 또한 매력적이죠. 


2. 기안이 잡혀가 숙식 제공받은 N사


패션왕 복학왕으로 유명한 기안84는 네이버 연재 웹툰을 하는 인기 작가입니다. 예전에 무한도전 웹툰 릴레이 편에 나와 '마감', '지각' 대마왕으로 소개가 되었죠. 그런데 기안이 회사에서 6개월째 숙식을 해결하고 있다고 소개되어 큰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기안을 잡아간 그 회사는 어디일까요?  경기도 성남의 '네이버'사입니다. 사실 숙식을 원래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마감을 잘 지키지 않던 기안84가 전세 계약 만료되었을 때  담당 PD가 감시 차원에서 데려온 것이라고 합니다. 회사 11층 작업실에서 작업을 하고 세면대에서 머리를 감는 모습이 나와 충격과 웃음을 주기도 했는데요. PD의 의도와 다르게 기안이 회사생활(?)에 적응하여 6개월 동안 거주를 해 골머리를 앓았다고 하여 게스트들이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사실 원래도 유명한 포털 회사였지만 이 방송을 통해 네이버사의 시설이나 복지 부분이 보이면서 관심이 더 높아졌습니다.


3. 예쁜 누나와 정해인이 하트를 날리던 S사



드라마 속에 나오는 회사는 늘 화제가 되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드라마 속에 나올 정도라면 인테리어가 기본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드라마 속일수록 워너비 회사 분위기를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정해인은 자유로운 회사 분위기에서 즐겁게 일하는 모습을 보였죠. 


그렇다면 정해인이 다닌 회사는 어디일까요? '스마일 게이트'라는 게임 회사라고 합니다. '크로스파이어', '테일즈런너', '로스트아크' 등 다양한 게임으로 성장해 가고 있는 곳인데요. 로비부터 세미나실, 휴게 공간까지도 형식적인 디자인을 탈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인 특색에 맞게 PC방과 맛난 구내식당도 있다고 하는데요. 아쉬운 것이 있다면 정해인은 없습니다....


4. 무한도전도 놀란 IT 회사 인테리어 뺨치는 W사


늘 시청자와의 공감을 추구하는 무한도전은 '면접의 신'이라는 콘셉트로 이색 기업 면접을 보러 갔습니다. 그중 시청자들이 가장 흥미롭게 봤던 부분은 꼰대형 대기업이 아닌 바로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기업인 바로 이곳이었습니다.


IT 회사로 착각했던 이 기업은 어디일까요? 바로 배달의 민족으로 유명한 '우아한 형제들'입니다. 지금은 이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모르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인데요. 방송 출연 전에도 이미 센스 넘치는 마케팅으로 그 분야에서는 일인자라고 할 수 있었던 곳입니다. 그런데 예능을 통해 방송의 회사의 복리후생을 생생하게 보여주여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를 받았었다고 합니다. 


5. 사업가로 나타난 고지용 대체 무슨 회사길래 E사


젝스키스 인기의 상당 부분을 차지고 하고 있는 멤버가 바로 고지용입니다. 그룹에서 뚜렷한 이목구비로 잘생김을 담당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젝스키스 컴백을 원하는 팬들로 인해 멤버들이 모이려고 했으나 사업가로 변신한 고지용은 양복을 입고 회사원의 차림으로 나타나 화제가 되었었죠. 또한 가수 활동 재귀에 대해서 진행 중인 사업 때문에 고려해야 할 것 같다고 발언을 했습니다. 아마 이 발언으로 인해 고지용의 회사에 대한 궁금증이 더욱 증폭되었는데요. 


고지용의 회사는 어디일까요? 현재 '애디티브'라는 광고,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전문 회사라고 합니다. 고지용은 문화/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다는데요. 아모레퍼시픽과 코오롱스포츠, 청정원 등 국내 대기업들과 함께 국외 회사와도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