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비싼 돈을 지불하며 호텔을 주거지로 선택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무엇일까요. 랩가수 도끼가 그동안 살던 주상복합아파트에서 나와 서울 용산구의 한 특급호텔 펜트하우스로 이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른바 ‘호텔 장기 투숙’이란 주거 형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호텔 내 단 두개밖에 없는 이곳 펜트하우스로, 방 크기가 425㎡에 달하고 침실이 각각 2·3개씩 마련돼 있으며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호텔에 장기투숙하며 그가 호텔에 지불하는 비용은 일일 숙박료만 약 700만 원이며, 월 기준으로 약 2억 원에 달하는데요. 


이 막대한 비용을 주고 호텔에 거주하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있을까요 있다면 그 혜택들은 무엇일지 그들만의 또 다른 세상, 호텔 장기투숙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반려견 케어 서비스


\

호텔방문시 키우고 있는 애완견과 함께 가고 싶어도 호텔내 애견동반이 불가능한 호텔들이 아직은 많습니다. 호텔 장기투숙시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첫번째는 호텔로 애견을 데려가 호텔에서 제공하는 호텔 반려견 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호텔 애완 동물 관리는 많은 전문애완 동물관찰자가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로, 집에서하는 애완 동물관리와 비슷하지만 집에 있는 대신 애완견을 안전하게 산책 또는 운동시켜주며 정해진 시간에 지정해준 사료를 급여해주고 투숙자가 반려견에게 원하는 운동이나 기타 게임등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반려견이 아플 경우 호텔과 연계된 애완동물 진료도 빠르고 신속하게 연결시켜 준다고 해요. 또한 호텔룸안에서 발생하는 반려견 관련 모든 배설물및 쓰레기를 처리해 준다고 하는데요. 애견인이 많은 요즘, 상당히 매력적인 서비스라고 생각되네요. 


2. 호텔 휘트니스의 트레이너가 직접 개별방문


호텔 헬스장은 GYM, PT Studio, GX Studio등의 최신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호텔 투숙중에도 본인의 운동사이클을 유지할 수있게 도와주죠. 호텔 장기투숙시 PT Studio 즉, 고객의 스케줄에 맞춰 운동효과를 극대화하는 개인 헬스 트레이너의 1:1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투숙하는 룸에서 직접 받을 수 있는데요. 호텔휘트니스의 트레이너가 나의 개인트레이너가 되어 좀더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으니 운동효과도 배가 될 거 같네요.


3. 나만을 전담하는 개인매니져 서비스



플로리다의 5성급 글로벌 호텔브랜드 만다린 오리엔탈은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와 더불어 평생관리서비스라고 하여 개인쇼핑부터 휴가및 이벤트 기획까지 모든 것을 전담하여 진행하고 정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중인데요. 외국계 기업 임원을 비롯해 국내 기업인, 정치인, 연예인, 수석 셰프 등 장기투숙을 하는 전문직종의 고객들이 좀 더 업무에 집중할 수있도록 마련한 서비스라고 해요. 


4. 차를 항상 내앞에, 주차대행 서비스



호텔로비에서 주차직원들이 호텔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일정금액을 받고 제공하는 주차대행서비스, 발렛을 장기 투숙객들은 항상 금액지불없이 서비스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부호텔은 장기투숙객에게도 발렛비용을 룸차지에 포함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호텔은 무상서비스로 제공하여 장기투숙객들의 편의성을 높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차를 맡길 때 뿐만이 아니라 장기투숙객이 외출시에도 주차직원과 프론트직원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호텔로비를 나설 때쯤 기다리지 않고 차량에 승차가능하겠끔 주차대행 서비스를 진행중이라고 해요.


6. 언제나 먹을 수 있는 호텔쉐프표 음식



호텔 레스토랑에서는 쉐프들이 1:1 서비스를 통해 장기 투숙객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준비해주며, 룸서비스와 케이터링 서비스를 통해 룸안에서도 호텔쉐프의 음식을 언제나 맞볼 수 있도록 상시준비한다고 합니다. 



7. 유명 브랜드 스파 자유 이용권



호텔시설에 스파가 없는 호텔은 유명브랜드의 스파와 연계하여 투숙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유이용권을 제공한다고 해요. 비싸기로 유명한 호텔스파와 맞먹는 유명브랜드의 스파를 마음껏 이용하며 피로를 풀고 힐링할 수 있게 도와준다니 굉장히 욕심나는 서비스네요.


이외에도 하우스키핑 서비스, 퀵서비스, 세탁서비스 및 24시간 보안등 많은 이점들이 있습니다.

호텔을 집으로 쓰는 국내 대표 주자는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인데요. 신 회장은 서울 성북동과 경기도 일산에도 자택이 있지만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신관 34층에서 최근까지 거주해 왔습니다.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 역시 1999년 2월부터 10년 남짓 서울 남대문로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23층 펜트하우스를 빌려 살았습니다. 


외국에서는 명품 브랜드 '샤넬'의 창립자 가브리엘 샤넬이 1937년부터 1971년 사망할 때까지 리츠 파리에서 거주한 것으로 유명한데요. 또한 가수 밥 딜런, 배우 로버트 드 니로, 아티스트 앤디워홀 등 다양한 직종에서 많은 사람들이 현재도 이용중입니다. 이렇게 유명인사들이 호텔에 거주한 이유는 청소나 식사 등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자신의 일에 몰두하고 사교 등에 집중하기 위함이라고 해요. 이런 편리함과 가사로부터의 해방, 사람을 쓰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자유로워질 뿐 아니라 호텔에서 제공하는 이런 여러가지 혜택들까지 있으니 호텔장기투숙이 매력적인 주거형태인 것만은 확실하네요. 이상 우리 집이 바로 6성급 호텔일때 누릴 수 있는 초호화 혜택들 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