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무엇을 생각하던 상상 그 이상

평일이면 그나마 양호하지만 주말이면 주차전쟁이 일어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연간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외국 유통기업 코스트코이죠. 아마 많은 분들이 코스트코 멤버십을 가지고 있을 건데요. 처음 코스트코를 방문했을 때를 회상해보면 엄청난 규모에 놀라게 됩니다. 


또한 창고식으로 진열된 많은 물건들, 듣도 보지도 못했던 특이한 상품들, 또 없는 게 없는 다양한 상품군을 구경하느라 정신줄을 놓게 됩니다. 결국 구매 목록은 1개였는데  대형 카트의 마법인지 계산을 하고 보면 늘 기본 10만원은 훌쩍 넘기죠. 


그런데 각 나라별로 상품군에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각 나라의 문화에 따라 제외하는 항목들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한국과 다른 미국에서만 살 수 있는 놀라운 상품 10가지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팀 사우나


스팀 사우나라는 말에 한국인이라면 관심이 몰릴 상품 같은데요. 하지만 한국에는 이것보다 더 가성비 좋은 목욕탕이 많이 있는 데다가 집안에 놓기에도 부담이 있죠. 삼나무로 만들어진 이 사우나는 둥근 형과 네모난 형태 두가 모양이 있으며 가격은 $2,199~$3,399사이입니다. 4~6인이 사용 가능한 사이즈라고 하네요.


2. 비상식량


전쟁이나 자연재해에 대한 위협을 많이 느끼는 미국인들이 애용하는 상품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3,999면 12개월 동안 4인 가족이 거뜬히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숨어 있을 공간을 마련해두었더라도 이 식량을 모두 그곳으로 옮기기는 것도 만만치 않을 것 같네요.


3. 결혼 선물


 


코스트코에서는 결혼 예물로도 자주 찾는 다이아몬드 반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외국에서 코스트코를 좋아한 커플이 코스트코 매장에서 결혼식을 올리기도 했죠. 또한 코스트코답게 가격도 저렴한 상품이 많습니다. 온라인 매장에서 확인해보면 무려 400여가지의 다이아반지가 판매되고 있죠. 가격은 $99~$2,299입니다. 요즘 한국에도 몇 제품 들어왔지만 가격이나 종류는 미국이 더 다양해서 넣어봤습니다.


4. 관


요람에서 관까지 책임져주는 코스트코가 정말 놀랍습니다. 장례식이라는 카테고리에서 관을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시중가보다 절반에 가까운 $999에 판매되고 있지만 품질적으로 매우 우수하여 평점이 좋은 상품입니다. 관인데도 불구하고 참 폭신하고 안락해 보이는데요. 비상시를 대비해 코스트코의 비상식량과 함께 구매해놓지 않을까 싶네요.


5. 600병 와인셀러


관을 생각하니 다소 우울해졌을 수도 있는데요. 이제 와인으로 마음을 달래 보시죠. 이건 마치 와인 중독자를 위한 상품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더 이상 와인을 숨겨 놓을 곳이 없다면 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600병을 보관할 수 있는 이 셀러는 $3,799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블루 LED까지 있어서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와인셀러보다 소주 셀러가 더욱 인기가 있겠죠?


6. 자동차


한국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만 팔지만 미국은 자동차도 판매하는 위대한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지난 2015년 자동차 딜러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465,000대의 차량을 판매하며 호황을 누렸다고 하죠. 게다가 미국 코스트코에는 주유소도 있습니다. 대게 도심에 외각에 위치해 있어 장거리에서 온 고객을 위해 주유소를 설치해 두었다고 하는데요. 그런 이유로 호주에도 주유소가 있는 코스트코가 많습니다.


7. 창고와 온실하우스


자신의 개성에 맞게 창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차장 뿐만 안니라 보트 또는 대형 차를 넣을 정도로 크게도 만들 수 있고, 자신의 설계대로 설치가 가능하여 창고 양쪽에 문을 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뒷마당에 수영장과 닭장까지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트코에서 온실을 구매 못할 이유는 없죠. 이렇게 럭셔리한 가든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8. 여행상품


영화 티켓은 물론 액티비티 여행 등 다양한 투어 티켓까지 살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단연 인기가 좋은 것은 저렴하게 나온 크루저 여행과 디즈니랜드 티켓이라 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월트 디즈니 월드, 유니버설 올랜도, 디즈니랜드 등을 코스트코를 통해 특가로 만날 수 있습니다. 주로 호텔과 렌터카를 결합한 상품이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