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공들여 맛있는 공차입니다!

" 주문 도와드릴까요? 블랙 밀크티 라지 한잔 맞으세요? 펄 추가하세요? 당도랑 얼음양 말씀해주세요. 블랙 밀크티 라지에 펄 추가 오십에 레귤러아이스 4200원 결제 도와드릴게요. 공차 멤버십 적립하시나요? 00멤버십 적립하시나요? 하단 주문번호로 불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1도 부풀림 없는 공차의 주문 내용이에요. 처음 방문하면 이게 무슨 말이지 싶을 겁니다.


일반 카페의 주문과는 다르게 토핑과 당도, 얼음양까지 디테일하게 고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 정보없이 공차를 처음 방문한 고객들에겐 상당히 당황스러울 수 있는 내용들이죠. 제가 한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고 꿀팁들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복잡한 주문 순서 , 한번에 이해 하기


드시고 싶은 음료를 우선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 카페와 달리 티 종류가 잘 발달된 공차는 제때제때 우려내고 4시간이 지난 티들은 폐기 처분하니 티 종류를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밀크티와 망고주스종류는 적극 추천음료입니다.


라지와 점보 사이즈밖에 없으며 라지는 454g, 점보는 624g입니다. 둘의 크기 차이가 꽤 있는 편이니 꼭 체크해서 사이즈부터 체크해주세요. 주문 다 한 후, 사이즈를 변경하면 직원이 전체 취소하고 처음부터 다시 포스기기에 일일이 찍어야 하므로 시간이 더 지체된답니다.


사진에 보이듯 라지사이즈가 스타벅스 톨과 그란데의 중간 정도 되는 거 같아요. 점보 양이 작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음료에 들어갈 토핑을 선택해야 하는데 토핑은 한 잔당 3개까지 가능하고 종류는 펄(타피오카), 화이트펄(곤약), 알로에, 코코넛, 밀크 폼 등이 있으며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토핑 가격은 500원~700원선입니다. 


밀크폼은 제조과정에서 설탕이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겐 권하고 싶지 않아요. 밀크 폼은 짭조름하면서 몽실 거리는 묽은 휘핑크림이라 생각하면 되고 화이트펄이 곤약으로 만든 토핑으로 호불호가 가장 심하며 코코넛은 코코팜음료의 알갱이맛이니 참고하길 바래요.


당도는 0%, 30%, 50%, 70%, 100%가 있는데 30%가 가장 일반적이고 일반인 입맛에 적당한 당도입니다. 허나 여기서 난 다이어트 중이다, 혹은 너무 달달한 건 싫고 그렇다고 너무 달지 않은 건 또 싫다 하는 분들은 알바생에게 당도를 1-2로 달라고 요청하세요. 알바생끼리만 쓰는 은어로, 일 다시 이는 당도 0%보단 강하고 30%보단 약한 당도에요. 좀 더 건강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팁입니다.


얼음양은 Full, Regular, Less로 나뉘며, 복잡하다 싶은 분들은 중간으로 해달라고 요청하면 되며 얼음양 full로 달라 하면 정량을 충실히 따르는 공차 특성상 음료 양이 줄어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멤버십 및 혜택 체크


공차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은 멤버십을 가입하여 스탬프 적립하세요. 스탬프가 10개면 1잔 무료이며, 멤버십 어플에서 신메뉴 할인 소식이나 이벤트 할인 등의 알림이 전달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SKT 통신사 멤버십 할인 혜택과 LPOINT 할인 혜택이 존재하며 하루에 한 번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여 사용하면 할인해서 음료를 드실 수 있어요. SKT 통신사 멤버십은 VIP/GOLD 15%, SILVER/일반 10% 할인되며 멤버십 할인과 적립은 동시에 안되므로 사용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선택장애들을 위해 공차가 짜놓은 베스트 조합


선택해야 되는 사항들이 많은 만큼 무엇이 맛있는지, 무슨 선택을 해야 할지 망설이는 고객들을 공차에서 인기 메뉴를 토대로 베스트 조합을 만들어두었습니다. 베스트 콤비네이션이라 불리는 이 메뉴들은 정가에서 할인된 가격에 드실 수 있으며 호불호 적은 대중적인 입맛에 맞는 메뉴이니 선택 시 참고하면 좋습니다.


4. 이 때 아니면 먹을 수 없는 시즌 메뉴


매 시즌 공차에서 등장하는 시즌 메뉴는 다음 해에는 맛볼 수 없는 한정 메뉴들이기에 도전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2018년도에는 치즈폼을 베이스로 한  시즌 메뉴가 등장했으며 그중 치즈폼 딥초코 스무디가 상당히 큰 인기가 있습니다.



5. 알바생이 뽑은 꿀조합


우롱 밀크티는 깔끔하면서도 달달한 뒷맛이 특징이므로 밀크폼 당도는 필히 30%로 해서 시키기 바랍니다. 반은 섞어마시고 반은 그냥 마셔보길 권해요. 윈터멜론 밀크티는 공차의 카라멜 마끼야또라고 생각하면 될 정도로 달달한 맛을 자랑합니다. 누룽지맛나는 달고나맛으로 당도 조절이 불가능하니 조절하고 싶다면 우유비율을 늘려 달라 요청하세요.


공차에서 망고 시럽이 유독 맛있어서 망고베이스 음료들은 모두 평균 이상의 맛을 냅니다. 그중에서도 망고 스무디에 코코팜에 들어있는 알갱이가 톡톡 씹히게 코코넛을 듬뿍 넣어서 마시면 홍콩 허유산 못지않은 풍부하면서도 맛있게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몽 그린 티 에이드는 특유의 자몽향과 깔끔한 맛에 사각거리는 알로에를 넣어 먹기에 딱 알맞은 조합이어서 다이어트하는 여성분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공차의 메인 상품인 밀크티는 신선한 차와 우유 파우더가 잘 어우러져 나오는 맛이 최고인 마성의 음료입니다. 꾸준히 사랑받고 꾸준히 인기 많은 음료라 추천하며 타로는 달달하므로 당도로 70%로 설정할 경우 달다 못해 쓴맛이 받치므로 30%로 주문하길 바래요.


초콜렛 밀크티에 펄과 하우스폼에 오레오가루를 뿌리면 돼지바맛 음료로 유명한 스타벅스의 트윅스 음료맛과 비슷합니다. 비록 악마의 음료라 불릴 만큼 맛있지만 칼로리 폭탄 음료이니 참고하세요. 



6. 알고가면 이득인 소소한 꿀팁


음료는 주문 시 밀크티>주스>에이드>스무디 순으로 만들어지는 속도가 다릅니다. 밀크티 중에서도 블랙 밀크티와 타로 밀크티는 엄청 빨리 나오며 쫄깃쫄깃한 펄을 더 먹고 싶은 사람들은 직원에게 많이 넣어 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공차는 정량이라 펄이 많이 들어간 만큼 음료 양은 줄어드니 참고하세요.


초콜렛 밀크티만 주문할 경우 당도는 70%으로 주문하는 게 좋습니다. 공차의 초콜렛 파우더는 카카오90%라 떫기 때문에 후회 없는 선택을 하려면 당도 70%가 적당합니다.


밀크티 종류에는 토핑으로 펄을 넣고 주스 종류에는 코코넛을 넣는 게 실패를 줄일 수 있는 조합입니다. 코코넛은 특유의 달달한 맛과 향이 있어서 주스나 과일 베이스 음료를 더 달달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스무디는 사이즈가 하나인 라지이며 주문이 귀찮을 경우 스무디 종류를 시키면 시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허나 가장 제조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기다려야겠죠?! 


마지막으로 화이트펄과 펄의 차이는 펄은 타피오카로 쫀득한 느낌의 젤리라고 생각하면 되며, 화이트펄은 우뭇가사리 혹은 곤약으로 탱글한 느낌의 젤리 식감입니다. 어려운 듯 보이지만 매니아층이 두터울 정도로 인기 있는 공차! 특히 공차에서 알바하고나면 공차만 간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위생과 음료메뉴얼이 체계화되어있고 정직한 맛입니다. 커피가 질릴 때쯤 공차 어떠세요?!


* 마지막으로 이 글은 공차에서 어떠한 금품이나 혜택 받지않고 자의적으로 적은 개인적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