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충격적인 반전 결말로 아직도 인터넷상에서 회자되는 시트콤이 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 엔딩 음악과 커피 광고가 올라온 순간, 시청자들은 아무 말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후 패러디가 쏟아져 나올 정도였죠. 이 시트콤은 바로 시트콤 계 레전드 '지붕 뚫고 하이킥'입니다. 몇 달 뒤면 종영한지 9년이 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중견 연기자부터 데뷔작인 신인까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역할이 컸죠.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톱스타로 발돋음한 배우들도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그들의 연기가 훌륭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은 지붕 뚫고 하이킥을 정주행하게 만드는 주인공들의 근황을 한번 알아볼까요?


1. 황정음 역, 황정음


지붕 뚫고 하이킥은 황정음 배우 인생 터닝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기자 전업 후 부족한 연기력으로 활동이 부진한 편이었는데요.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빵 터트려 주가를 올리게 되었죠. 과거 흑역사를 밀어내고 이제는 믿보황, 로코퀸으로 불리며, 연기 잘하는 배우로 확실히 자리 잡았습니다. 그녀는 곧 휴식기를 끝내고  드라마 ‘그래서 나는 안티팬과 결혼했다’로 복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줄리엔 역, 줄리엔 강


출처 스포츠서울

줄리엔강이 하이킥에 등장하자 이국적인 외모로 시선을 끌어모았는데요. 격투기 선수인 형을 보고, 자신도 아버지의 나라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해요. 그는 작년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해 클래식 모델 1위와 인기상을 수상해 큰 화제가 되었었죠. 다부진 체격으로 그는 캡틴 아리랑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최근에 그는 새로운 소속사와 계약했는데요. 그의 활발한 연예계 활동을 기대해봅니다.


3. 강세호 역, 이기광


출처 조선일보

그룹 활동 전 먼저 솔로로 데뷔했던 이기광, 바로 시트콤에 캐스팅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죠. 그 후 비스트로 성공적인 아이돌 활동을 이어갔었는데요. 작년 소속사 계약만료 후 하이라이트로 그룹명을 바꾸며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는 솔로 활동까지 모두 성공하며 새로운 장수 아이돌의 탄생을 예고했죠. 최근 같은 멤버 윤두준이 입대가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기광도 내년 군 입대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4. 유인나 역, 유인나


출처 텐아시아

지붕 뚫고 하이킥이 데뷔작인 유인나는 이 작품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 후 tvN 드라마 '인형왕후의 남자'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죠. 최근에 아이유와 우정이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둘은 11살이라는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서로를 소울메이트라고 밝혔죠. 심지어 같은 아파트로 이사를 했다고 해요. 그들은 단둘이 여행을 자주 다니며 돈독한 우정을 쌓고 있다고 합니다. 


5. 신신애 역, 서신애


출처 이투데이

서신애는 드라마 '고맙습니다' 속 귀여운 아역으로 처음 얼굴을 알렸습니다. 그래서인지 성인이 돼서도 아직 앳돼 보이는 인상인데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그녀는 시상식에서 파격적인 드레스를 시도하기도 했죠. 하지만 너무 파격적이었던 걸까요? 20살이 된 그녀의 폭풍 성장은 논란이 되었죠.


6. 이지훈 역, 최다니엘


출처 조선일보

최다니엘이 맡은 이지훈과의 러브라인은 지붕 뚫고 하이킥의 인기 요인 중 하나였는데요. 황정음과 신세경 중 누가 커플이 될지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였죠. 또 당시 최다니엘의 인기가 엄청나게 폭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작년 군 복무를 마치고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있습니다.  


7. 정해리 역, 진지희


출처 국민일보

디음은 폭풍 성장의 표본, 귀여운 빵꾸똥꾸 진지희입니다. 그녀는 시트콤을 마치고 매년 성숙해진 외모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통통했던 볼살이 빠지면서 빵꾸똥꾸 시절을 잊게 만들었죠. 또 시스타 소유와 닮은 외모로 같이 예능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엔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 출연하며 성인 연기자로서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8. 정준혁 역, 윤시윤


출처 서울경제

윤시윤은 지붕 뚫고 하이킥 당시에도 동안인 외모로 화제의 중심이었습니다. 극 중 삼촌 조카 사이로 나오는 최다니엘과 동갑이지만 고등학생 역할이 찰떡같이 잘 어울렸는데요. 다음 작품인 제빵왕 김탁구로 대박을 터트리며 중년층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죠. 현재 그는 드라마와 예능을 병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 신세경 역, 신세경


출처 신세경 유튜브

신세경은 영화와 드라마에 단역으로 얼굴을 비추기는 했었지만 큰 임팩트 없었는데요.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단숨에 청순함의 대명사로 떠올랐죠. 그 후 그녀는 독보적인 처연한 이미지로 톱스타로 성장했습니다. 최근 유튜브를 시작하며 소탈한 일상도 공개했는데요. 두 달 만에 구독자 44만 명을 돌파하며 톱스타의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었습니다. 


10. 이광수 역, 이광수


마지막 주인공은 코믹 배우에서 아시아 프린스로 거듭난 이광수입니다. 그는 하이킥에서 뽀글거리는 단발머리 백수를 연기했었는데요. 하이킥에서 쌓은 인지도로 런닝맨에 출연해 아시아 프린스로 거듭나죠. 그 후 그는 '괜찮아 사랑이야' '라이브' 등 주연으로 캐스팅되며 넓은 연기 스펙 드럼을 을 가진 배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