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요즘 웬만한 연예인보다 많은 팔로워를 가진 SNS 셀럽들 넘쳐납니다. 사진 속 그들의 미모를 보면 '왜 연예인을 안 하지?'라는 의문이 들 때도 있는데요. SNS 여신들의 파워가 연예계에도 미치는 것도 당연합니다. 연예인이 되고 싶어 오디션을 보던 시대는 이제 끝났죠. SNS를 통해 자신을 어필하고 스타가 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데뷔 전 SNS에서 이름 좀 날렸던 스타들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모모랜드 주이


지난 30일 유튜브 기준 모모랜드의 '뿜뿜'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3억 뷰를 기록했죠. 2018년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한 모모랜드가 화제인 가운데, 주이의 데뷔 전 청순했던 과거 사진에도 덩달아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사진 속 주이의 모습은 연예인 뺨치는 청순한 미모와 여리여리한 몸매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주이는 걸그룹 모모랜드로 데뷔하기 전부터 아름다운 외모로 온라인상에서 큰 인기를 끌었었죠. 사진 속 한림예고 교복을 입은 그녀를 보고 한림예고 여신이라는 별명이 붙기까지 했습니다.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얼마 전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SNS 여신이 된 사진들의 일화를 밝히며 셀카 속 포즈를 그대로 따라 하는 등 상큼한 과즙미를 뽐내기도 했습니다. 한편에서는 그녀를 '셀기꾼(셀카+사기꾼, 사기로 느껴질 정도로 사진이 훨씬 멋진 사람을 뜻하는 신조어)'이라고도 하는데요. 데뷔 전이나 지금이나 그녀의 통통 튀는 매력은 그대로네요.


백일의 낭군님 한소희


출처 백일의 낭군님 공식홈페이지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에서 세자빈 김소혜 역을 맡으며 시청자들에게 톡톡히 눈도장을 찍은 한소희. 그녀는 데뷔 전부터 유명한 SNS 스타였습니다. 인형 같은 외모와 차가워 보이는 인상으로 수많은 팔로워들을 거느리고 있었죠.    


출처 한소희 인스타그램

그녀의 팔로워들은 그녀를 연예계로 보내야 한다며 댓글 창을 도배하기도 했었는데요. 드디어 2016년 그녀가 과제 CF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과자 광고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그녀는 독보적인 비주얼로 2017년 K-모델 어워즈 CF 부문 올해의 모델상을 받는 영예를 안기도 했죠.


출처 한소희 인스타그램

CF 모델 당시 이소희로 활동했지만 연기자로 전향한 뒤 활동명을 한소희로 바꾸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에 시동을 겁니다. 이후 그녀는 드라마 '다시 만난 세계' '돈 꽃''백일의 낭군님'까지 좋은 연기를 보여주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죠.


아이즈원 강혜원


출처 아이즈원 공식 티져

프로듀스 48의 히로인 강혜원. 그녀는 미모 하나로 데뷔했다는 소리를 들을 만큼 자타 공인 아이즈원의 비주얼인데요. 그녀의 미모는 데뷔 전 일반인 시절부터 빛이 났습니다. 새하얀 피부와 큰 눈, 청순한 분위기까지 당장 데뷔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완벽한 외모를 자랑하고 있죠.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완벽한 외모가 빛나는 그녀지만 그녀의 데뷔가 순탄치는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청순한 미모 덕분에 큰 화제를 모았지만 현저히 떨어지는 노래와 춤실력 때문에 관심과 순위가 급격히 떨어졌는데요. 청순 래퍼라는 타이틀에 맞는 실력을 기대했던 팬들이 실망해 돌아서기 시작한 거죠.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하지만 그녀는 인간적인 매력과 겸손한 태도로 최종 데뷔에 성공합니다. 아이즈원에 데뷔해서도 앞서 튀기보다는 뒤에서 묵묵히 자기 자리를 지키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기도 했었죠. 그녀가 아이즈원 활동을 통해 외모뿐만 아니라 실력도 칭찬받는 아이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원조 인스타 여신 차정원


출처 차정원 인스타그램

배우 차정원을 빼놓고 SNS 여신을 설명하기 어렵죠. 그만큼 SNS 여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스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무명 배우에 가까웠던 그녀가 주연 배우가 되는데 큰 역할은 한 것도 바로 SNS인데요. 그녀가 입고, 먹고, 가는 곳은 모두 화제의 중심이 되죠.


출처 차정원 인스타그램

러블리하면서도 트렌디한 그녀의 데일리 룩은 그녀를 스타로 만든 1등 공신인데요. 쉽게 활용 가능한 원피스나, 재킷을 활용한 데일리룩은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가 되기도 했죠. 심지어 최근에는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진행될 만큼 그녀의 영향력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출처 차정원 인스타그램

사복패션 일인자인 그녀는 2012년부터 배우로서 작품 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죠. 올해 사전제작 드라마 절대 그이 촬영을 마치고 내년 방영을 기다리고 있다는데요. 드라마 속 그녀의 패션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