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JTBC 드라마 스카이 캐슬의 첫 방송은 시청률 1.7%로 그 시작은 아주 미약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중독적인 스토리와 사이다 전개로 큰 사랑을 받고 있죠. 스토리의 완성도와 흡입력, 캐릭터성, 배우들의 소름 돋는 연기력, 그리고 완벽한 연출까지 극찬을 받고 있는데요. 


출처 JTBC

특히 “감당하실 수 있으시겠습니까?” 등의 유행어를 생산해낸 ‘김주영 쓰앵님’의 인기는 그야말로 최고의 화제죠. 그 인기만큼이나 패러디 또한 쏟아지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카이캐슬 패러디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는 패러디 속 주인공, 김보민 성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youtube 쓰복만

영상은 제목에서부터 ‘나름 고퀄 성대모사’라며 자신의 성대모사 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극 중 ‘김주영’역 특유의 눈빛과 입꼬리, 카리스마를 꾹꾹 눌러 담은 말투까지 재연합니다. ‘진진희’ 역은 드라마에 나오는 옷과 화장, 헤어스타일까지 커버했고 하이텐션의 목소리 연기까지 해냅니다. 


youtube 쓰복만

무엇보다 해당 영상의 최고 성대모사는 ‘이수임’ 캐릭터라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너무 똑같아서 드라마 원본 음성을 틀어놓고 입 모양만 따라 하는 것인지 오해할 정도죠. 이제 그녀의 영상을 보면 드라마 속 배우들이 겹쳐서 보일 것입니다. 


youtube 쓰복만

주인공들의 특색을 기가 막히게 잡아낸 모습. 스노우 애플리케이션으로 다르게 표현한 메이크업까지 더해지니 완성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무려 279만 조회 수를 기록했고, 인기에 힘입어 5편까지 선보였죠.


instagram @bominmonkey

성대모사의 주인공은 '쓰복만' 김보민, EBS 25기 성우입니다. 싱크로율 100% 달하는 성대모사의 내공이 그냥 나오는 게 아니었죠. 흔히 생각하는 애니메이션이나 영화 더빙과 내레이션 외에도 성우들은 아주 다양한 분야에서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instagram @bominmonkey

물론 김보민 성우처럼 자신의 특기를 살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도 포함되죠. 성우라는 직업은 저마다 지닌 고유의 목소리와 연기력으로 듣는 이의 오감을 자극하는 목소리 연기자입니다. 성우가 되고 싶은 수많은 지망생들 사이에서 공채 시험을 통과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instagram @bominmonkey

단순한 기교나 단기간에 습득한 테크닉만으로는 좋은 성우가 될 수 없습니다. 발성과 연기력은 물론, 풍부한 감성과 순발력, 창의력과 독해력까지 갖추기 위한 충분한 훈련은 필수죠. 혹독한 훈련을 거쳐 EBS를 대표하는 성우가 된 김보민, 그녀의 성대모사가 주목받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instagram @bominmonkey

김보민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영상을 보고 내용을 보다 보면 그 안에서 느껴지는 감성이 있더라고요. 거기에 제가 몰입을 해서 그 안에 제가 빠져들어서 자연스럽게 나온다"라며 말하기도 했는데요. 타고난 센스와 성우로 갈고닦은 성대모사 실력으로 단숨에 화제의 중심에선 김보민의 다음 영상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