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과거에는 쌍꺼풀이 진하고 이목구비가 강한 얼굴이 대세였던 적이 있었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연예계에서 선호하는 상도 바뀌었습니다. 무조건 이국적인 얼굴보다는 자신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페이스와 매력을 선호하게 되었죠. 그에 따라 한동안 쌍꺼풀이 없는 '무쌍'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는데요. 무쌍 중에서도 역대 최고의 매력으로 평가받는 여배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데뷔작부터 엄청난 화제를 몰고 온 그녀의 매력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쌍 매력'을 가장 잘 보여준다는 김고은은 '현대 심리학의 이해'라는 단편 영화에 첫 등장하였고 장편 영화는 '은교'로 데뷔하게 됩니다. '은교'에서 그녀는 22살의 어린 나이에 싱그러움과 관능을 동시에 열연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는데요. 영화를 놓고서는 많은 평가가 있었지만 김고은이 연기한 '은교' 역은 호평을 받았고, 대종상 신인여우상과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까지 수상하며 라이징 스타 반열에 올랐죠.


이후 다양한 장르를 가리지 않고 주연을 맡아 역할을 소화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영화 '차이나타운'에서 김혜수와 함께 영화를 잘 이끌어나갔다는 호평을 들었죠. 김고은만이 가지고 있는 어딘가 신비로운 느낌은 '엄마'에게 쓸모있는 존재가 되기 위해 범법도 저지르는 '일영' 역의 이미지를 잘 만들어나갔습니다. 이 영화로 그녀는 인기 배우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영화 위주의 연기 생활을 하던 김고은은 2016년에 '치즈 인 더 트랩'으로 드라마 데뷔를 합니다. 워낙 인기가 많았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였고 김고은이라는 배우에 대한 인지도도 상당히 오른 상태였기 때문에 큰 기대를 받았었죠. 게다가 이전의 영화들과는 달리 러블리하면서도 톡톡 튀는 매력을 각인시켜 더욱 이름을 알릴 수 있었는데요. 월화드라마였음에도 불구하고 첫 화부터 3.6%에 최고 시청률은 7.1%에 이르는 기록을 남길 정도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성공적인 드라마 데뷔 이후 같은 해에 그녀는 또 다른 드라마에 출연하였는데요. 그 드라마가 바로 2016년 최고의 화제작 '도깨비'입니다. 김고은의 이미지와 잘 맞는 캐릭터에다가 탑 배우들의 캐스팅, 당시 주가를 올리던 김은숙 작가의 시나리오였다는 점에서 잘 될 수밖에 없었죠. '치인트'에서의 김고은이 대학생의 솔직함이었다면 '도깨비'에서의 그녀는 고등학생의 순수함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위 장면의 웃는 모습은 그녀의 무쌍 매력이 더욱 잘 드러나 많은 팬들에게 '덕통사고'를 일으켰죠. tvN 드라마의 역사를 새로 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도깨비'는 김고은에게도 큰 영향을 주며 그녀의 입지를 좀 더 단단히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도깨비' 이후 한류 스타 반열에 오른 그녀는 다양한 행사에서도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패션 관련 행사에서는 그녀의 모습이 빛을 발했는데요. 드라마에서보다 일상이나 행사장에서 더욱 그녀의 패션 센스와 스타일링이 어우러져 한층 돋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그녀는 샤넬과 인연이 깊기도 합니다. 행사장 참석은 물론이고 한 화보에서는 샤넬 제품으로만 스타일링하여 촬영한 적도 있었는데요. 이때 착용한 아이템들이 모두 그녀에게 '찰떡'같이 잘 어울린다며 '인간 샤넬'이라는 호칭을 얻기도 했었죠.


흔치 않은 무쌍에 깨끗한 느낌의 비주얼이 그녀의 매력을 부각시켜주었기 때문인 듯합니다. 팬들은 ''상큼함'을 인간으로 만들면 김고은일 것 같다'라는 말을 주로 하는데요. 그와 동시에 도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가지고 있어 패션 브랜드들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그녀의 SNS의 일상 사진이나 공항 사진 역시 '김고은'이었습니다. 무심한 듯 걸친 아우터나 액세서리, 가방은 마치 그녀를 위해 만들어진 양 어울리죠. 김고은은 평소 청바지에 티셔츠를 주로 입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무난하게 보이지만 센스 있는 매치에, 어떤 옷도 소화하는 매력적인 마스크가 '열일'하고 있는 것이죠.


한편 그녀는 '도깨비' 이후 변산, 세 편의 영화를 촬영하였는데요. 현재는 휴식과 더불어 행사 위주의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김고은의 모든 매력이 무쌍으로부터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채로운 캐릭터 이미지나 웃을 때의 상큼함, 어딘가 신비로운 이미지에 한 역할을 하는 것 같죠. 대체 불가능한 비주얼과 매력으로 사랑받는 배우 김고은의 차기작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번에도 역시 팬들의 감성을 행복하게 해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