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요즘은 '덕후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각 분야마다 덕후가 있죠. 스포츠는 그중에서도 열성팬이 많은 장르인데요. 아나운서 중에도 흔히 '축덕'이라 불리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예쁜 외모에 미모의 축덕으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그녀에게 놀라운 과거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김남희 인스타그램
사진 속 주인공을 아시나요? 사진 주인공은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는 분인데요. 얼핏 보기에도 화려하고 예쁜 외모로 SNS 이용자 등 온라인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한다는 걸로 알려지면서 '미모의 축덕(축구덕후)'라고 불린다고 하죠.

출처 - 김남희 인스타그램
미모의 축구덕후로 불리는 아나운서는 바로 SBS 스포츠 아나운서 김남희인데요. 그녀는 외모와 아나운서라는 직업뿐 아니라 다른 스펙으로도 주목받았습니다. IQ 156의 멘사회원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머리까지 좋았죠.

출처 - OSEN / 뷰티한국
이렇게 똑똑한 모습 외에도 놀라운 점이 나왔습니다. 그녀의 과거를 돌아보다 보인 흔적때문이었죠. 김남희 아나운서는 2014년도 미스코리아에 출마했었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머지 않은 과거에, 미스코리아 출연 경력이 있는 아나운서라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출처 - 김남희 인스타그램 / 뷰티한국
김남희 아나운서는 2014 미스코리아에서 진선미 중 선을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그녀의 인스타그램이나 방송을 통해 보면서도 예쁘다는 게 느껴졌지만 미스코리아 출신이라니 더 놀랍습니다. 선으로 당선된 것도 대단했죠. 외모까지 입증받은 아나운서였습니다.

출처 - tvN '문제적 남자'

미스코리아 당시 선으로 입상한 것뿐 아니라 우정상을 받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미모와 지성을 다 갖춘 것이 보이니 뭐라 반박할 여지도 없을 것 같습니다. 김남희 아나운서는 경력 및 특이사항에 '미스코리아'가 딱 박혀있었죠.


출처 - 김남희 인스타그램 / 네이버 프로필
김남희 아나운서는 사실 언론정보학과나 신문방송학과 등 관련학과 출신도 아니었다고 합니다. 애초에 아나운서 지원에 학과 제한이 있는 건 아니었지만요. 그녀는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옷도 잘 입는 걸까 싶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진들에서 느껴지는 감각은 여기서 온 것 같죠?

출처 - SBS 스포츠 / JRB 스튜디오
김남희 아나운서는 사실 처음부터 SBS 스포츠 아나운서로 시작한 것도 아니라고 하죠. 그녀는 2013년 서산당진 인터넷 방송 아나운서부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인터넷 방송에서 활동하다 2014 미스코리아까지 나가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김남희 인스타그램
2014 미스코리아 참여 후 김남희 아나운서는 2015년 SBS 스포츠에 입사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이와 함께 그녀가 축구 덕후라는 게 더 드러나게 되는 계기가 됐죠. 방송국 중에서도 '스포츠'와 관련 있는 곳으로 들어간 만큼 그녀의 덕업일치도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처 - 김남희 인스타그램
덕업일치가 아니더라도 그녀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여전한 축구 사랑을 보여주고 있죠. 김남희 아나운서는 인스타그램에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라며 한 사진을 올렸는데요. 이곳만 봐도 축덕이란 게 느껴졌습니다.

출처 - Stadium guide
김남희 아나운서가 올린 장소는 에스타디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Estadio Santiago Bernabéu)였는데요. 이곳은 축구에 관심 없는 분들이라도 들어보셨을 법한 '레알 마드리드'의 유명 선수들이 뛰었던 홈구장이라고 합니다. 축구팬이라면 의미가 가득할 장소죠. 하이라이트로 표현했을 정도니 축덕 맞는 것 같습니다.

출처 - 김남희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김남희 아나운서는 현장 인증샷을 올리는 것은 물론 방송으로 축구를 시청했단 것까지 인증하며 축덕임을 온천하에 드러냈습니다. 이정도면 반은 축스타그램인가 싶기도 했죠. 이렇게 축구와 미모와 지성으로 가득찬 그녀인데요. 미스코리아 출신 아나운서 축덕이라는 게 참 신선하고 재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