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최근 바나나의 엄청난 효능 덕분에 최고의 과일로 뽑혀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껍질부터 버릴 것이 없는 바나나는 우리가 일상생활속에서 가장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바나나를 매일 3개 먹으면 나타나는 효능이 사실인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3개의 바나나를 먹으면 1500mg의 칼륨을 보충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놀라운 건강효과를 준다고 밝혀져 있는데요. 덕분에 바나나 다이어트가 효과적이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논란이 되고 있는 바나나 3개의 다이어트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최고 식품이라는 바나나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한 진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 여성동아)


▼먼저 화제가 되고 있는 바나나의 엄청난 효능들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칼륨 덕분에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철분이 많아 빈혈이 심한 여성들에게 순대의 간 다음으로 추천되는 식품인데요. 



▼게다가 심장 혈관 건강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 및 면역력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비타민C를 포함해 각 종 다양한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은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사진 출처 - trungcatamvientnam)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어떤 효능들이 효과가 있을까요? 정말 매일 바나나 3개를 먹으면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되는지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욕 및 배고픔을 억제한다.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의 후각 및 미각 치료연구재단에서 실시한 연구에 의하면 3,000명의 과체중 성인들에게 바나나와 페퍼민트 향기를 맡게한 결과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하는 시상하부가 활발해졌다고 합니다. 적게 먹고도 포만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근거가 됩니다.

(사진 출처 - 행복life)


 2.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미국 애팔래치아 주립대학교 연구팀이 사이클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에서 바나나 반개를 먹은 선수들은 인터벌 훈련에서 탄수화물 스포츠 음료를 마신 선수들과 비슷한 결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는 고열량이지만 바나나를 통해 얻은 칼로리는 바로 에너지로 소비가 되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에게는 아주 추천되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 텐바디)


 3.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에 효과적이다.

▼살이 찌는 이유 중 하나가 건강하지 않은 장활동이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변비를 통해서 먹은 것을 소화시키지 못할 때 몸 내부에서 독소가 생성되고 이 독소가 살을 축적하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먹은만큼 배출 해주는 것도 다이어트에 꼭 필요하다고 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합니다. 바나나는 참외와 더불어 변비에 효과적인 과일로 뽑히는데요. 이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4.  소화촉진을 도와준다.

▼바나나는 100g당 88.7kcal입니다. 다른 과일들에 비해서 확실히 고열량인데요. 바나는 소활를 돕는 식이섬유질의 일종인 팩틴이 많이 함유 되어있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당질은 소화흡수가 빠르고 지방성분이 적어서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면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지방성분이 적은데다가 소화 촉진까지 도와주니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단연 손실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나나의 효능을 통해서 바나나 다이어트가 왜 효과적인지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바나나는 껍질에도 수 많은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있으며, 특히 검게 변한 바나나는 천연 항암제로서도 자리를 잡고 있다고 합니다. 오히려 검게 익은 바나나가 몸에 더 건강하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마음먹으신 분들은 매일 3개의 검게 익은 바나나를 먹으며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사진 출처 - 닥털슬림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