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출처 : 박소현 인스타그램 @kkumdori

유튜브로 대중들과 소통하는 아나운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바로 KBS 뉴스 9의 주말을 담당하고 있는 박소현 아나운서입니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그녀는 비바 K리그도 진행하고 있고 도전 골든벨도 진행한 바 있죠.


벌써 방송국 입사 5년 차인 그녀가 “꿈돌이”라는 계정의 유튜브로 [아나운서 브이로그]를 통해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아나운서의 일상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항상 우리의 뉴스를 책임져주는 아나운서의 일상은 우리와 얼마나 다를지 살펴볼까요?


스케줄 전 샵 방문

그녀는 평소보다 이르게 집을 나섭니다. 바로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메이크업을 받으며 미용사들과 요새 화제가 되고 있는 프로듀스 X 101 얘기를 합니다. 사담을 하는 그녀의 말투는 아나운서일 때의 그녀의 말투와 사뭇 다르네요. 그녀의 픽은 남도현인 것 같습니다.

행사 리허설 참석

출처 : 유튜브 "꿈돌이"

그녀는 곧이어 행사장인 서울 광장에 도착합니다. 이날 서울광장에서는 U-20 대표팀 환영행사가 있었죠. 그녀는 행사의 진행을 맡았습니다.
 

출처 : 유튜브 "꿈돌이"

리허설을 기다리며 지루함을 달래기 위해 귀여운 춤을 추기도 하네요. 진행자끼리 선수와 관객 없이 리허설을 진행한 후 대기실로 돌아와 대본을 숙지합니다.

행사 진행


대본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진 뒤 12시부터 U-20 대표팀 환영식을 진행합니다. 유튜브에서 이강인 선수가 등장할 때 금빛 자막을 넣은 것을 보아 이강인 선수의 팬임을 짐작할 수도 있죠.
 

출처 : 유튜브 "꿈돌이"

환영식을 무사히 완료한 후 그녀는 회사로 향하기 전 점심을 먹습니다.

방송 녹화 참여

출처 : 유튜브 "꿈돌이"

점심 식사 후 그녀는 회사로 복귀합니다. 포스터에 나온 본인을 보며 좋아하는 모습이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도착하자마자 그녀는 분장실에서 녹화를 위해 옷을 갈아입습니다. 그러고는 바로 스튜디오로 향하는데요. 바로 비바 K리그를 녹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출처 : 유튜브 "꿈돌이"

유튜브를 찍고 있는 카메라에 장난을 치다가도 그녀는 한순간에 프로 아나운서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중간중간 스텝들과 소통하는 모습도 보이는데요. 아나운서일 때와 발성이 미묘하게 달라 신기하네요.
 

방송을 녹화한 후 그녀는 자료화면에 입혀질 더빙을 합니다. 더빙을 하는 그녀의 모습은 방송 녹화 때보다는 편해 보입니다. 카메라 앞에서 하는 녹화는 모두 끝낸 그녀는 편한 옷으로 갈아입고 라디오 녹음을 하기 전에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라디오 방송 미리 녹음

출처 : 유튜브 "꿈돌이"

휴식 후 그녀는 녹음 스튜디오를 찾아가 라디오 녹음을 합니다. 늘 생방을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에 시간이 안 맞을 때에는 이렇게 녹음을 미리 해놓는다고 합니다. 저녁 6시에 아침 방송인 <박소현의 상쾌한 아침> 녹음을 하네요. 듣고 있는 청취자만 없을 뿐이지 아침에 진행하는 생방과 똑같이 진행합니다.
 


출처 : 유튜브 "꿈돌이"

같이 방송에 출연하는 김지효 기상 캐스터와 사담을 나누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여대생과 다름없이 발랄한 모습을 보이네요. 퇴근 송을 부르며 저녁 뭐 먹을지 고민하며 퇴근하는 그녀의 모습이 매우 우리를 보는 것 같이 익숙합니다.
 

아나운서로서의 그녀의 일상은 예상과는 달리 우리의 일상과 별로 다르지 않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네요. 유튜브로서 보이는 그녀의 허물없는 모습은 더 그녀를 친근하게 만들어 주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KBS 대표 아나운서 중 한 명으로서 많은 방송에서 활약하는 모습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