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최근 연예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바나나인데요. 바나나의 엄청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항상 다이어트 식품으로만 유명하던 바나나가 천연 항암제 역할 뿐 아니라 운동능력 개선, 우울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 전향이 되었는데요. 실제 외국에서는 매일 바나나 50개를 먹어 20kg 감량과 함께 건강까지 되찾은 여성이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보통 사과는 아침에는 금 사과 밤에는 독 사과라고 합니다. 바나나는 아침과 밤에 따라 크게 나쁜 점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자기 전 밤에 먹는 것은 장 활동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아침에 먹는 바나나는 신체에 엄청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다음은 아침으로 먹는 바나나 1개가 신체에 주는 놀라운 효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출처 - Depositphotos)


 1.  모든 장 활동을 건강하게 해준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변비로 인해 항상 배가 아프고 해결되지 않은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바나나는 변비 도움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금상첨화라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바나나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변비와 반대로 잦은 설사와 아랫배 통증을 유발시키는데요. 그 이유가 장에 잘 흡수되지 않고 발효되는 포드맵 때문이라고 합니다. 



▼바나나는 포드맵이 적은 과일 중 하나로 뽑히고 있어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추천되는 식품입니다. 반대로 사과와 배, 수박, 복숭아 같은 과일은 포드맵이 많아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들이 꼭 피해야 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2.  운동능력 향상 및 근육경련 예방에 좋다.

▼운동하기 전에 먹는 바나나는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고 운동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다른 과일들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과일이지만 먹는 즉시 바로 행동 에너지로 소비가 된다고 합니다. 


▼그 뿐 아니라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 근육 예방 및 근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연예인, 운동선수들도 운동 전 바나나 섭취는 거의 필수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3.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

▼근육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칼륨은 속이 쓰리고 구토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입니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여 아침에 1개 먹는 것만으로 숙취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륨 외에도 B9, 트립토판 등 다양한 영양소가 바나나에 함유되어있는데요. 이런 영양소들 덕분에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주는 역할도 하여 우울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바쁜 일상 속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은 바로 패스트푸드입니다. 대부분의 패스트푸드는 몸에 나쁜 트랜스지방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트랜스 지방은 몸을 살찌게 하고 건강에 아주 좋지 않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나나는 LDL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는 식물 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심장건강, 소화기 및 신경계 건강에 모두 효과적인 B6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요즘 바나나는 다이어트 식품보다 최고의 건강식품으로서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일상 속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바나나가 이렇게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제 다이어트와 건강은 바나나로 챙겨보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