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1999년 7월 27일,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생긴 1호점을 시작으로 대한민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된 글로벌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는 올해 벌써 개점 18주년을 맞이하면서 국내에 무려 1,056호점 (2017년 6월 1일 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손가락에 꼽히는 탄탄한 팬층을 한국에 보유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휴가철을 맞이하여 전국 스타벅스 점장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중 780여명의 의견을 모아 올여름 가장 가볼 만한 국내 스타벅스 매장 5곳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우리가 전혀 몰랐던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이색적인 스타벅스 매장 톱 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위.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DT점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772

스타벅스 점장 109명이 추천한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은 교외형 드라이브스루 매장입니다. 오픈한지 불과 1년이 조금 넘은 이 매장은 통유리 넘어로 보이는 한강뷰와 3층 전망대 테라스가 커피 한잔의 분위기를 한 층 더 끌어올려줍니다. 여기에 북한산 국립공원 인수봉 뒤로 아름다운 여운을 남기고 넘어가는 노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하죠.

(상:instagram, 하: 블로그 '크리스피튜니클')


 2위.  스타벅스 경주 보문호수 DT점

경북 경주시 보문로 132-6

고작 1표 차이로 2위로 선정된 경주 보문호수 DT점은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최초로 좌식 공간을 갖춘 매장입니다. 여기에 이색적으로 수유실까지 따로 마련되어 있죠. 3층에는 야외 테라스에서 아름다운 보문호수 전망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상:투어팁스, 하: 환경미디어)

 3위.  스타벅스 청담스타점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7길 24

지난 해 12월 오픈한 청담스타점은 우리나라 스타벅스 공식 1000호점으로 프리미엄 제품들과 고급스러움으로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이 곳은 201개의 좌석과 리저브 전용 바를 구현해서 '도심 속의 테라스 정원'을 꾸며 놓고 있죠.

(상: Reddit, 하: 연합뉴스)

 4위.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05

위에 청담스타점이 '테라스 정원'이라면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 위치한 파미에파크점은 '도심의 커피 숲'을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스타벅스 15주년 기념으로 고급화한 인테리어로 오픈한 이 매장은 들어서는 순간부터 웅장함과 따듯한 느낌을 동시에 받게 되죠.

(상: 듀듀, 하: 브런치)


 5위.  스타벅스 문경새재점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06

기와식 한옥 구조를 기반으로 지어진 문경새재점은 실내도 곳곳에 한국 전통 문양으로 꾸며진 디자인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층에는 경주 보문호수 DT점과 마찬가지로 신발을 벗고 방석에 앉아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좌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죠.

(상: 블로그 'clever_fox', 하: 블로그 '노란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