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년 예능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SBS<불타는 청춘>에 추억의 가수 김민우가 등장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가요계에 혜성같이 등장해 첫 앨범<사랑일 뿐이야>로 5주 연속 1위는 물론,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입영열차 안에서>까지. 메가 히트곡의 주인공이었던 그가 갑자기 자취를 감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출처-네이트판
지난 13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은 ‘시청자가 보고 싶은 친구’로 찾아갔던 김민우가 새 친구로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대원외고에서 단짝 친구인 윤종신을 만나 밴드 활동을 하며 음악에 눈을 뜨게 되고, 유명 음반 제작자 김광수에 눈에 띄어 화려하게 데뷔한 김민우. 1988년부터 2년이라는 긴 시간을 앨범 준비에 힘 쏟은 그는 첫 앨범으로 가요 프로그램 5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데뷔와 동시에 인기 가수 반열에 오르는데요.
1990년 당시 그의 인기가 어느 정도였냐하면, 데뷔 3개월 만에 순식간에 불어난 인기 덕분에 한 앨범 곡인 <사랑일 뿐이야>와 후속곡 <입영열차 안에서> 두 곡으로 신인으로는 유례없는 가요톱10에서 골든컵을 한 앨범에서 두 번이나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죠. 그리고 한 가지 더, 그가 가요계에 유례없는 기록을 남긴 것이 있는데요.
출처-탑스타뉴스
바로 후속곡인 <입영열차 안에서>로 활동하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1990년 7월. 입대 영장을 받고 돌연 활동을 중단, 방위병으로 입대를 하죠. 2년 동안 앨범을 준비하고 화려하게 데뷔했지만 겨우 3개월 만에 가수 활동을 중단했던 김민우. 일각에서는 <입영열차 안에서>라는 노래를 띄우기 위해 기획사에서 강제로 입영시켰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습니다.
이 소문이 사실이라면 세상 어디에도 없는 신박한 홍보방법이죠? 입대 후에도 가요톱10에서 골든컵인 5주 연속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던 김민우. 그는 1992년 2월 1일에 전역 후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안 가서 팬덤형 아이돌의 시초 '서태지와 아이들'이 등장, 가요계의 판도가 뒤집히면서 큰 타격을 받는데요.
출처-조선일보
데뷔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제대 후 활동이 줄어들며 자연스레 대중들에게 잊힌 김민우. 그는 라이브 카페나 밤무대를 전전하며 생계를 유지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그는 돈 한 푼이 아쉬워 친구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러주기 위해 강동구인 집에서 결혼식장이 있는 강남까지 버스비도 없어 걸어가기도 했고, 자신의 신세가 너무 절망적인 나머지 극단적인 시도까지도 생각했다고 하죠.
여전히 밤무대를 전전하며 생활고에 시달리던 2004년, 그는 연예인의 길을 잠시 단념하고 후배의 소개로 수입차 세일즈맨 변신합니다. 그동안 연예계 활동으로 재산을 크게 잃고 수년간 고생했던 경험이 그를 다른 세계로 뛰어들게 했던 건데요. 1년간 무급 연수생으로 혹독하게 자동차 세일즈 교육을 거치며 수입차 세일즈맨으로서의 모습을 갖추어 나간 김민우.
출처-조선일보
그렇게 그는 주변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본격적으로 수입차 세일즈맨으로 변신했죠. 하지만 주변의 우려와 달리 그는 남다른 재능을 바탕으로 매달 평균 9~10대의 벤츠를 판매하는 사내에서 전무후무한 영업실적 기록을 세우면서 세간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이후 능력을 인정받아 경북 경산의 대경대학에서 겸임교수로 초빙되는 등 제2의 인생을 살아가던 김민우.
그러던 중 수입차 세일즈맨 활동이 안정기에 접어든 2010년대 중반부터 가수 활동을 조금씩 재개하죠. 2014년 11월 <콘서트 7080>에 출연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5년 11월에는 <투 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서 슈가맨으로 추억의 가수로 등장해 향수를 불러일으켰는데요. 이어 <복면가왕>과 같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에 시동을 걸죠.
출처-mbc
하지만 지난 20017년 여름, 결혼한 지 8년 만에 아내를 잃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안타까움을 샀는데요. 처음에는 급성 대상포진으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지만, 급성 대상포진이 아닌 희귀난치성 질환의 일종인 혈구탐식성 림프조직구증으로 세상을 떠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죠. 현재 슬하에 외동딸과 단둘이 살고 있다는 김민우.
아내를 잃은 슬픔을 이겨낸 뒤 오랜만에 방송 출연이라 더욱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 만큼 남다른 예능감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했죠. 또 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불타는 청춘>뿐만 아니라 20여 년 만에 새로운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도 밝히며 활발한 연예계 활동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