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출처 - Wikidepia)


공중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찝찝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실제로 공중 화장실에는 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것만큼 엄청난 수의 세균들이 번식하고 있죠. 뿐만 아니라 관리가 잘 안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치못할 사정으로 공중 화장실을 사용할 때면 다들 본인만의 방법으로 위생에 신경쓰곤 하는데요. 대부분 변기 커버를 닦고 쓰거나 커버 위에 '휴지'를 올려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위생상 옳지 못한 습관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사진 = Your Posts)


온라인 미디어 유어 포스츠(Your Posts)에서 '공중 화장실에서 화장지를 변기 위에 놓으면 안되는 이유'라는 기사를 보도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충격적이게도 화장실에 비치된 휴지가 위생적으로 상당히 깨끗하지 못하다고 합니다. 


공중 화장실을 사용할 때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온갖 사람들이 드나드는 변기가 더럽고 찝찝하다는 이유로 화장실에 있는 휴지를 이용해 변기 위를 닦거나 변기 커버에 올려놓고 용변을 봅니다. 하지만 화장실 내에 비치된 휴지가 더 더럽기 때문에 이런 행동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하네요. 화장실 내에는 대장균이나 연쇄상구균 등 수많은 세균들이 증식하고 있는데 화장실 내에 비치된 화장지에 이와 같은 세균들이 쉽게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즉,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에 있는 화장실 화장지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위생적으로 깨끗하지 못하여 그냥 변기 커버에 앉는 것보다 오히려 건강에 해롭다는 것이 보도의 내용입니다. 마찬가지로 화장실에 있는 '에어 드라이어' 역시 세균이 많이 증식하는 곳이기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공중 화장실을 이용해야 할 경우, 화장실에 있는 휴지를 사용하지말고 웬만하면 휴대용 화장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에 있는 화장지로 코를 풀거나 얼굴을 닦는 행동 역시 하지 않는 것이 좋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습니다. 


공중 화장실을 사용할 때면 변기 위에 휴지를 놓고 사용하는 습관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휴대용 화장지를 챙겨 다니는 습관을 들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에어 드라이어 대신 휴대용 손수건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없이도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