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지난 달 30일부터 10일간의 유례 없는 추석 황금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일년 중 인심이 가장 넉넉하다는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우리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혜택과 풍성한 즐길거리들이 있는데요. 일일이 모든 정보를 직접 찾아 나서기도 벅찰 정도입니다. 그 중에서도 돈 한 푼 안들이고 무료로 이용 또는 받을 수 있는 황금 혜택들을 스마트인컴이 모아봤습니다. 그럼, 역대급으로 불리는 추석 황금 연휴 동안 우리가 '무조건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것 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맥도날드 애플파이 &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 무료 제공

맥도날드는 추석 당일 오전 7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품 구매 여부와 상관 없이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스몰 사이즈)' 또는 '애플파이'를 1인당 1개씩 무료로 제공합니다. 참고로 맥드라이브 이용 고객에게도 같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2.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공짜 와이파이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이동통신 3사와 '무료 와이파이 확대 협약'을 맺고 지난 29일부터 전국 191개 고속도로 휴게소와 환승 정류장 3곳, 수도권 고속도로 버스정류장 14곳 등에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명절 이동중 휴게소에서 잠시 인터넷을 사용할 일이 있다면 무조건 와이파이로 사용하시는게 좋겠군요.


 3.  인기 드라마/영화 VOD 무료 시청

먼저 CJ E&M 디지털 플랫폼 '티빙'(TVING)은 추석을 포함한 연휴 9일간 인기 드라마와 예능 VOD 전편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여기에 KT의 모바일TV 서비스인 '올레tv 모바일'은 이번 연휴간 '변호인', '부산행', '라라랜드', '너의 이름은', '해빙' 등 영화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케이블TV VOD' 및 '푹TV' 등 여러 케이블, 인터넷 방송, IPTV 서비스들이 인기 영화들을 무료로 제공 예정이죠.

 4.  100% 면제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이번 추석에는 명절 최초로 전국 모든 고속도로 통행료가 100% 면제됩니다. 이용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일반차는 통행권을 뽑은 뒤 도착지에 요금소에 제출하면 되고, 하이패스 차는 단말기를 켜둔 상태로 통과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통행료 면제는 10월 3일 0시부터 5일 24시까지입니다.


 5.  무료 주차 혜택

정부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지방자치 단체 공영주차장과 관공서, 공공기관 등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합니다. 이번 주차장 개방으로 전국에 약 114만대가 무료 주차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부 지역에서는 초중고등학교 운동장과 주차장도 무료로 개방합니다.


 6.  유례 없는 무료 입장

먼저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열흘간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고궁은 모류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종묘와 조선 왕릉도 공짜입니다. 추가로 국립현대미술관과 국립국악원의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경북 울진의 불영사, 경남 양산의 통도사와 내원사도 입장료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무료 나눔 이벤트'

유동 인구가 많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는 건강과 행운 그리고 안전을 기원하는 '무료 나눔 이벤트'가 전국 곳곳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워낙 이벤트 종류도 많고 다양해서 일일이 나열은 못하지만, 예를 들어 한국도로공사 중앙고속도로 단양 주유소에서는 안전한 귀성길을 기원하며 어름 생수를 고객들에게 무료로 주고 있고, 인천공항 한식당 '서울'과 '소문'은 추석당일 온종일 승객들에게 식당 이용과 상관없이 무료로 송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지역별 무료 이벤트들은 검색엔진에 '추석 무료' 또는 '추석 공짜'라고 검색만 해봐도 쉽게 찾아낼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