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갑작스럽게 셔츠를 입어야 하는데, 구겨져있는 상태라면 참 곤란한 상황인데요.. 시간이 많을 때면 모르겠지만, 급하게 셔츠를 입고 나가야하는 상황에서 다림질을 하기란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늦잠을 자고 갑자기 출근을 하려는데 다려놓은 셔츠가 없거나, 다리미가 없거나 고장나 당혹스러웠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리미 없이  얼음' 만으로 단 5분만에 구겨진 옷을 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

 1.  얼음으로 다림질 효과를?

"어떻게 얼음으로 구겨진 셔츠를 다림질 한 효과를 낼 수 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지만 실제로 얼음만으로 단 5분만에 구겨진 셔츠를 다림질 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우선 얼음을 4개 혹은 5개를 먼저 준비합니다. 그 후 건조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드럼세탁기에 구겨진 셔츠와 함께 넣고 건조기능으로 5분간 돌려주시면 구겨진 옷이 말끔히 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얼음이 셔츠의 주름을 펴는 원리

얼음이 셔츠의 주름을 펴주는 원리는 사실 세탁기의 건조기능으로 인해 얼음이 녹으면서 생기는 수증기가 다림질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리미를 사용한 다림질과 같이 아주 깔끔하고 빳빳한 셔츠로 만들수는 없지만, 짧은 시간안에 주름이 잡혀 있거나 구겨진 셔츠를 어느 정도 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얼음 다림질, 몇 벌 까지 가능할까?

얼음을 세탁기에 넣고 건조시키는 방법은 사실 셔츠뿐만 아니라 주름 잡힌 티셔츠 역시 가능한데요. 그러나 주의하실 것은 셔츠나 얇은 티를 기준으로 5벌 이하로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얼음이 만들어내는 수증기의 양에도 한계가 있으며, 옷이 많이 들어가면 그 만큼 옷들끼리 접촉도 많아지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내기는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