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아침에 조깅하신 분? 어제 저녁 목욕 하신 분? 건강에 좋은건 알지만 아침 조깅을 매일 한다는건 쉽지 않은 일입니다. 반신욕도 한때 반짝 인기를 끌었지만 지속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은데요. 한 해외 건강 사이트에서는 조깅 한 시간과 맞먹는 목욕법을 공개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목욕법일까요? 오늘 밤은 꼭 한번 시도해 보도록 하죠.

 1.  ‘고온반복 목욕법’이라고?

말 그대로 뜨거운 물에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하는 목욕법입니다. 온천이나 목욕탕의 따뜻한 물에 들어갔다 나온 이후 피로가 풀린 경험이 있을 것인데요. 이것은 뜨거운 물이 몸에 부담을 줘서 체력을 억지로 소모시키기 때문입니다.


고온반복 목욕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는 300~400칼로리로 이는 조깅 1시간에 해당하는데요. 이 고온반복 목욕을 매일 1시간 반씩 하면 충분한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고온반복 목욕의 정석

고온반복 목욕은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따라하면 됩니다:

1) 뜨겁다고 느끼는 42~43도의 물을 욕조에 채우고 명치 근처까지 천천히 담근 후 서서히 몸을 데우면서 5분 동안 어깨까지 담근다.

2) 욕조에서 나온 후 5분 휴식을 하고 2차, 3차도 똑같이 2~3분 목욕한다.

3) 마지막으로 욕조에서 나올 때 차가운 물을 발쪽에 끼얹으면 보온효과가 더 높아지고 냉증에도 효과적이다.


참고로 고온반복 목욕은 꽤 체력을 요구하는 목욕법이라 항상 수분보충을 하면서 해야 합니다. 또한 몸의 컨디션이 별로인 날은 무리해선 안된다고 하죠.

[출처=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59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