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요즘 동영상 더빙 어플리케이션 '콰이'의 인기가 엄청납니다. 인스타그램 피드를 보면 두세번에 걸쳐 한 번씩은 이 어플을 이용하여 찍은 동영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인들뿐만 아니라 수지, 아이유, 손담비 등 연예인들도 이 어플을 사용하여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콰이로 찍은 영상을 인해 열애설이 터진 연예인도 있었죠. 그만큼 파급력이 커서 대세 연예인들도 한번 씩은 해본다는 인기 어플, 콰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더빙 어플리케이션 '콰이'는 중국을 중심으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돌풍에 가까운 수준으로 인기가 아주 많죠. 인기 연예인들이 자신의 SNS에 이 어플을 사용한 영상을 올리면서 더욱 빠르게 유명세를 탔습니다.


▼이제는 배우로 홀로서기 한 수지는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콰이 어플로 녹음한 영상을 여러개 올려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배우 이하늬씨가 SNL에서 패러디하여 큰 인기를 끌었던 유명 영상 "헤이 모두들 안녕?"을 더빙한 영상은 엄청난 좋아요 수를 기록했습니다. 설리 역시 "예쁘면 다야?"로 유명한 동영상 장면을 직접 더빙해서 업로드 했습니다. "나는 예쁘면 다야"라는 대사까지 완벽 소화하며 설리 본인의 마음을 대변하는 것이 아니냐며 역시나 화제를 낳았습니다.

▼이와에도 '호박고구마’, ‘띠드버거’, ‘4달라’ 등 유명한 드라마 대사나 영상 클립의 대사들이 모두 더빙이 가능하여 연예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연예인들이 찍은 영상을 보면 역시나 예쁘고 더빙실력도 아주 우수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 중에도 숨겨뒀던 끼를 방출하며 수준급의 연기를 보여주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처럼 누구나 연기의 신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콰이는 찍는 사람의 즐거움과 보는 사람의 재미까지 모두 챙길 수 있어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어플리케이션인 것 같습니다. 


▼기존의 사진·동영상 어플리케이션처럼 얼굴 변형 또는 스티커 기능 등이 가능하며 나아가 유머, 연기, 창작 등을 더빙해 볼 수 있어 큰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콰이 어플입니다. 유명 대사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어 쉽게 질리지도 않고 중독성이 매우 강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아직 이용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어플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콰이어플을 다운받아야겠죠. 그리고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로그인후 홈화면에서 제일 위쪽에 있는 동영상 버튼을 클릭하면 촬영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왼쪽 스마일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얼굴 모양, 스티커 등을 선택하여 동영상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얼굴인식이 끝나면, 오른쪽에 음악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대본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에는 수많은 종류가 있으니까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한 번 도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대본에는 '4달라, 예쁘면 다야? 치즈버거 사주세요' 등 화제를 낳았던 대사들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대본까지 선택하면 동영상을 찍기 위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더빙한 뒤 저장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분들은 SNS에 공유해주면 되는 것이죠.


▼현재 일반인들이 무심코 재미로 찍었던 동영상이 유튜브 광고에 올라가 많은 문제를 낳기도 한 콰이 어플입니다. 처음 앱을 가입할 때 동의약관에 관련규정이 있어 이처럼 무단 사용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인 이용자의 개인 영상을 무단으로 광고에 사용해 논란을 빚은 이 후에는 이용자의 동영상을 절대로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일단은 위의 문제가 일단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