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우리나라에도 폭행이나, 괴한에게 습격당하는 사건은 최근들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잠시 읽은 내용으로 자신의 삶을 지킬수도 있다고 미국 경찰은 밝히고 있는데요. '자신을 지킬수있는 8가지 팁’을 해외매체를 통해 다음과 같이 알리고 있습니다.

▼팔꿈치는 몸에서 가장 강한 지점중에 하나입니다. 사용할 수 있다면 팔꿈치를 이용해서 공격하세요.



▼강도가 지갑을 요구한다면 바로 직접 건네주지 마세요. 도망칠 수 있는 방향의 반대쪽, 먼쪽으로 던지며, 강도가 가지러갈 때 반대방향으로 달리세요.



▼만약 트렁크에 갇혔다면, 당황하지 말고 브레이크등 쪽을 열고 플라스틱을 발로 차서 깨버리세요. 그리고 손을 흔드세요. 뒤쪽 운전자는 바로 비상사태인 당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쇼핑, 식사를 마치고 주차장에 돌아와 바로 출발하지않고 무엇인가를 하는 경우, 여성운전자는 공격대상이 되기 쉬우므로, 으슥한 곳이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바로 출발하여 안전한 곳에서 할 일을 할것. 만약 습격당한 경우, 차를 벽이나 기둥을 받은뒤 도망치세요. 자신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늦은밤 계단은 습격당하기 쉬운 곳이라고 하는데요. 오히려 CCTV가 있는 엘리베이터가 훨씬 더 안전하다고 합니다.



▼만약 괴한이 총을 가지고 있고, 당신이 너무 가깝게 있지 않다면 그냥 지그재그로 도망치는 것이 상책입니다. 영화와 달리 달리는 사람이 총탄에 맞는 확률은 4%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죠.



▼당신이 여성이라면 남을 동정하는 것은 하지 말것. 미국의 유명한 살인범 중에 한명은 도움이 필요한 모습을 하고 여성을 유인하여 살인하는 것을 즐긴 경우가 있습니다.



▼새벽에 집근처에 어린 아이가 울고 있는 것을 들었을 경우 나가지 말고 경찰에 신고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미국범죄자 수법중에 새벽에 아이울음소리를 녹음해 사람을 유인한 수법이 꽤 많았다고 합니다.

[출처=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999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