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보통 사람들은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식단 개선과 운동을 하죠.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살이 더 찔 때가 있는데요. 외신 매체 인포르매 21 보도에 따르면 우리의 아침 습관과 관련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당신을 뚱뚱하게 만드는 아침 습관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아침 굶기

많은 사람들은 아침을 건너뛰는 것이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아침은 신진대사가 원활히 진행되는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따라서 영양가가 아주 낮은 음식을 먹거나 아예 굶는 사람들은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데요. 쿠키와 커피로 된 아침식사는 절대 금물이며 오히려 탄수화물, 섬유 및 아미노산이 함유된 아침이 좋다고 하죠.



 2.  늦은 아침

아침에 기상한 뒤 늦은 점심을 먹는 것도 좋지 않다는데요. 배에서 위가 비어있다는 것을 느끼면 산 분비가 증가하거나 염증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기상한 뒤 1시간 내로 식사하는 게 가장 좋다는데요. 레몬이 담긴 미지근한 물 섭취도 도움을 줍니다.



 3.  과자 섭취

몇몇 과자들은’ 건강한 간식’이라는 눈속임으로 우리를 유혹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지나친 화학첨가물, 매우 높은 설탕이 함유돼 오히려 우리를 뚱뚱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과일, 채소, 견과류, 요구르트 등 유기농 제품을 먹는 게 건강에 더 좋습니다.


 4.  지나친 수면

2014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 10시간 넘게 자는 사람은 체질량지수가 증가된다고 합니다. 7시간 미만으로 잠을 자는 것과 침대에 오랜 시간 누워있는 것은 지방을 제거하기 어렵기 때문에 역시 좋지 않다고 합니다. 가장 적절한 수면시간은 중간에 깨지 않는 7~8시간이라고 하죠.



 5.  수분 부족

수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가장 필수적인 것 중 하나입니다. 체내에 물이 부족하다면 독소를 제거하거나 지방을 태우는 것이 늦춰진다고 하는데요. 아침 식사 후 꿀물이나 미지근한 물 3~4잔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출처=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1009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