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콜라의 대명사, 바로 ‘코카콜라’죠. 하지만, 코카콜라의 제조법은 며느리도 모른다고 하는데요. 코카콜라는 제조법을 일급 기밀로 삼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조 관련 문서는 본사나 공장이 아닌 미국 애틀랜타에 있는 선트러스트 은행의 대형 금고에 보관하고 있죠. 다음은 '코카콜라'가 120년 동안 지키고 있는 일급 비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카콜라의 성분표를 보면 설탕, 탄산수, 인산, 캐러멜, 카페인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극소량의 핵심 원료가 들어가는데요. 일명 ‘7X’라고 불립니다.



▼현재 코카콜라의 제조법과 ‘7X’의 정체를 아는 사람은 전 세계에 단 3명뿐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이 기밀을 3분의 1씩 나눠 가지고 있는데요. 신분은 완전히 비밀로 보장돼 있고요. 그들 역시 다른 사람들에게 기밀을 발설하지 않겠다는 서약을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다른 사람’은 기밀을 알고 있는 다른 두 사람도 포함됩니다. 뜻밖의 사고 발생으로 기밀이 누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세 사람은 동시에 어디에 가거나 같은 비행기를 탈 수도 없도록 돼 있죠.



▼코카콜라의 제조법은 100여 년 동안 일급 기밀로 보존돼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경쟁사들이 ‘7X’에 대한 해독을 시독했으나 아무도 성공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1036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