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매끄러운 다리라인은 모든 여성분들의 로망이죠. 그렇기때문에 밉게 자리잡은 '종아리알'은 여성분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아리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10분이면 충분한 '종아리알' 제거하는 마사지법"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종아리알은 비복근이라 불리우는 근육이 성장함에 따라 생깁니다. 때문에 평상시 이곳 근육을 많이 사용하면 종아리알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종아리알은 기본적으로 지방이 아니라 근육이기 때문에 운동으로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만드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오히려 잘못된 운동방법으로 열심히 운동하면 종아리알이 더욱 커지거나 부각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진 - 종아리 미인 '팡세' 블로그)


그렇다면 매끄러운 다리라인을 갖기 위한 방법은 전혀 없는 것일까요? 우선적으로 종아리알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만약에 생겼다 하여도 아래의 방법을 꾸준히 이용하면 종아리알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분이면 충분히 따라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최소 10분씩 따라해보세요. 그럼 어떤 방법인지 자세히 배워볼까요? 


일명 '셀프 종아리 성형 마시지'라고 합니다. 종아리 알이 크다고 종아리만 종일 마사지해서는 종아리알을 제거하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종아리 알을 확실히 빼기 위해서는 틀어진 종아리 근육 전체를 마사지해야 합니다. 종아리 근육이 틀어지면 근육이 한쪽으로만 발달되어 점점 종아리의 알이 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종아리알이 부각되는 위의 원인을 해결하주는 것이죠. 우선 정강이뼈 바로 옆에 붙어있는 경골근부터 마사지 해줍니다. ​종아리를 당기고 있는 근육 즉, 경골근을 풀어준다면 종아리의 긴장이 풀리면서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경골근부터 풀어줘야지만 알도 쉽게 뺄 수 있다고 합니다.


경골근에서 1차적인 스트레스를 줄여 주었다면, 이번에는 발목 마사지를 통해 종아리 근육의 2차적인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습니다. 발목이 틀어져 있다면 조금만 걸어도 종아리가 아파오고 종아리 근육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물론 다리의 피로도 가중되겠죠. ​


만약 한쪽 발목만 약해져 있는 상태라면 걸음걸이 비대칭 때문에 종아리 비대칭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발목 마사지을 통해 종아리 비대칭을 잡아줄 수도 있는 것입니다. 발목을 잘 만져보시면 복숭아뼈 주위에 딸깍거리는 인대가 있습니다. 


이를 전방 거비 인대라고 하는데요. 이 부위를 적당한 압력으로 마사지 해주시면 뎆니다. 발목은 혈액이 많이 정체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렇게 마사지를 통해 풀어주면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제 전체적인 종아리 근육을 마사지해주어 부드럽게 만들었으니 본격적인 종아리알빼기 마사지에 돌입해야겠죠? 직접적으로 비복근 외측라인을 마사지해줘야 합니다. 이 부분은 다리의 피로 물질이 많이 쌓여있는 만큼 마사지할때 통증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종아리 부위의 비깥쪽과, 안쪽 비복근을 각각 적당한 압력으로 풀어줍니다. 근육이 단단한 바깥쪽은 조금 강하게, 안쪽은 조금 약하게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래쪽은 근육이 단단하기 때문에 조금 강하게, 그리고 위로 올라올수록 누르는 압력을 약하게 마사지 해줍니다. 이렇게 총 10분정도를 투자해서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적으로 종아리 알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종아리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도 도울 수 있으니 틈날 때마다 마사지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종아리 보톡스'라는 운동법은 간단한 준비물로 단 5분 안에 매끈한 종아리를 만들어준다고 유명세를 탔는데요. 맥주병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어 많은 큰 호응을 얻은 듯 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종아리와 허벅지 사이에 맥주병을 끼워 넣습니다. 이때 맥주병의 위치를 바꿔주면서 중앙과 좌,우 이렇게 10초간 눌러줍니다. 사람에 따라 효과적인 위치나 고통의 강도는 다르기 때문에 적절히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 다리를 벌리고 선 채로 엉덩이를 위로 향하게 팔로 땅을 짚어 1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총 3세트 이 동작을 반복해줍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3. 바닥에 두 다리를 펴고 앉은 상태에서 한쪽 팔을 몸으로 지탱하고 반대 팔로는 발목을 잡아 다리를 쭉 펴는 자세를 10초간 유지합니다. 

4. 뻗은 다리를 'ㄱ'자로 접어 가슴 쪽으로 당긴 후 무릎은 아래로, 발목은 위쪽으로 향하도록 당겨줍니다. 위의 3번과 연속동작으로 총 5세트 실시하며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운동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모든 운동을 마치면 다시 맥주병을 종아리에 끼워 넣어 처음과 똑같은 동작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 주시면 운동법이 마무리가 되는 것인데요. 이 운동법은 종아리에 있는 붓기를 빼주어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준다고 하니 꾸준히 한 번 도전해 봅시다!


마지막으로 기본적인 종아리 스트레칭 자세를 시간이 날 때마다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혼자 할 수 있으며 큰 어려움이 따르는 운동이 아니기에 부담없이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1. 발에 밴드/스타킹을 걸고 발가락 끝이 몸쪽으로 향하도록 밴드를 최대한 당깁니다. 
2. 이처럼 자극이 최대로 유지된 자세에서 지속적으로 종아리 근육이 당기도록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이처럼 간단한 마사지와 스트레칭 방법을 꾸준히 해주는 것만으로도 다리에 붓기가 빠지고 종아리알이 개선될 수 있으니 실천하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