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무조건 사야하는 아이템 5가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코스트코는 미국의 회원제 창고형 대형 할인점 업체로 국내에서도 오픈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설립자인 짐 시네갈 회장이 ”눈물이 날 정도로 한국은 환상적”이라고 인터뷰할 정도로 국내에서 코스트코의 인기는 뜨거운데요. 하지만 워낙 물품이 많은 코스트코인지라 무엇을 사야할지 혼란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족스러운 쇼핑을 위해 반드시 사야하는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998년 5월 코스트코가 국내에 처음 설립된 이후 2017년을 기준으로 코스트코 코리아는 양재점, 일산점, 양평점을 포함해 총 13개의 점포를 국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서울 양재점은 전세계 740여개 코스트코 매장 중 가장 큰 매출을 올리는 매장으로 알려져 있죠.


▼짐 시네갈 회장은 "한국은 정말 환상적"이라며 한국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는 인터뷰를 한 적이 있습니다. "가장 매출이 높은 코스트코 지점이 어디냐"는 질문에 "한국에 있다. 엄청나다.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난다"는 답변을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서울은 인구가 아주 밀집한 지역이면서 한국인들은 미국 제품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코스트코가 큰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코스트코는 식료품부터, 의류, 보청기까지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는 엄청난 규모의 매장 크기와 취급 품목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대형마트의 큰 장점이지만 때로는 혼란스러움을 야기하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코스트코를 방문할 때는 현명하고 만족스러운 쇼핑을 위해 구입품목을 미리 정해놓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각자 필요한 물품의 종류는 다르겠지만, 코스트코를 방문하면 무조건 사야하는 아이템들도 있는데요. 다른 곳에서는 절대 접할 수 없는 가성비와 퀄리티를 자랑하는 상품들로만 5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미국산 소고기

코스트코 추천식품 하면 항상 등장하는 미국산 소고기입니다. 그만큼 검증됐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육질 좋은 미국산 소고기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우도 좋지만 한 번씩 저렴하게 수입고기를 대량으로 구입해서 파티용으로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 두면 꽤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2. 뉴욕 치즈케이크 

치즈 케이크도 코스트코 메가히트 아이템이죠. 저렴한 가격에 한 번 놀라고 깊은 치즈맛에 두 번 놀란다고 하는 치즈케이크입니다. 워낙 저렴한 가격에 맛에 대해 의심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코스트코처럼 대형업체이기에 가능한 제조과정이라고 합니다.


▼일반 매장에서는 수지가 맞지 않을 정도로 많은 양의 치즈가 들어갑니다. 코스트코와 제휴가 된 미국의 최대 치즈공급업체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치즈를 유통받아 치즈케이크가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코스트코 머핀, 쿠키 등도 유명하죠?


3. 어린이 용품 (장난감, 서적)

훌쩍 커버리면 사용하기 힘든 어린이 용품들이지만 그 가격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어린이 장난감의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이죠. 코스트코를 방문하면 어린이 용품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종류도 정말 다양하죠.


▼미국의 장난감 시장이 워낙 큰 덕에 이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동 서적들도 상당히 할인된 가격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놀잇감들을 코스트코에서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하시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의류 (버버리, 몽클레어)

코스트코에서는 의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등산복, 패딩 등 기본 가격대가 높은 상품들이 아주 저렴한 가격에 코스트코에서 판매가 되면서 많은 화제를 낳았습니다. 버버리의 경우 백화점 가격의 반정도 밖에 되지 않는 가격으로 큰 화제가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몽클레어 역시 현지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제품이므로 코스트코에서 구입하시면 훨씬 저렴하게 득템하실 수 있습니다.


5. 과일

사실 과일은 굳이 코스트코가 아니여도 많은 곳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코스트코는 과일마저 저렴합니다. 바나나, 블루베리, 체리 등의 상품이 아주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도 가격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상품의 질도 좋다고 하니 코스트코에서 과일도 한 번 구입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이상으로 “코스트코에서 무조건 사야하는 아이템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코스트코 자체 PB상품 커크랜드 시그니춰(Kirkland Signature) 상품을 발견하셔도 구입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커크랜드 상품은 코스트코에서 직접 유통하는 자체 브랜드명으로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