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술에 대해 아주 질색하지 않는 이상, 사람들을 만나고 수다도 떨며 즐겁게 술 한잔 하는 자리를 싫어하는 분들은 없을것 같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언제나 우리와 가까이 있는 것이 바로 술자리인데요. 이렇게 술을 너무 자주 먹다보면 건강이 조금 걱정되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술먹기전 먹어두면 좋은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은 술 덜 취하고 싶다면 꼭 미리 챙겨먹어야할 슈퍼푸드 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우유

흔히 매운것을 먹을때 자주 먹게 되는 우유. 그러나 우유는 매운것보다는 술과 더 잘 맞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술을 먹기 전에 우유를 마시게 되면, 우유가 알코올 흡수를 늦춰주어 숙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우유로 해장을 하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우유가 몸에 잘 맞지 않는다면, 대신 달걀을 먹어도 좋습니다,   .



 2.  아몬드

아몬드는 평소에 챙겨먹어도 좋은 음식으로 많은 분들이 건강식품으로 섭취하는데요. 술먹기 전에 아몬드를 한줌 먹어주는 것은 간에 쌓여있는 지방을 없애는데 큰 도움을 주며 해독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단, 너무 많은 아몬드 섭취는 오히려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하루에  15개 이하 정도의 섭취량을 지키길 바랍니다.



 3.  올리브유

술을 먹기 전에 기름을 먹는다는 것이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리브유를 음주전에 먹게 된다면, 오일막이 형성이 되면서 위벽을 감싸주어 알코올의 흡수를 지연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안에 있는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이 술먹고 푸석푸석해지기 쉬운 피부를 지켜주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죠.


 4.  두부

두부는 술을 마시기 전이나 마신 후이도 먹기 좋은 음식으로 위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위에 머물러 있는 시간을 길게 해주어 갑작스러운 알코올 흡수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속 노폐물을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술먹기 전에 먹어두면 포만감도 줄 수 있어서 술을 덜 먹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초콜릿

많은 이들의 달콤한 간식거리로 유명한 초콜릿 또한 음주전에 먹게 되면 도움이 됩니다. 이는 초콜릿안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이 알코올의 흡수를 막아주어 술을 덜 취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치즈 

치즈도 술먹기 전에 먹으면 숙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 의아해할수도 있지만 고단백 식품인 치즈의 단백질이 간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간기능을 향상시키며, 또한 알코올 분해를 하는데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술먹기전에 치즈를 한두장 먹어두는 것이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7.  물 

우리가 술을 먹는데 있어서 술에 덜 취하고 숙취를 돕는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물’입니다. 물은 알코올 농도를 희석할 뿐만 아니라 이를 소변을 통해 빠르게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는 술먹기 전에 먹어도 좋지만 술을 먹는 도중에도 계속 자주 물을 마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