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흰 머리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이에 대해 어떤 사람은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반면에 어떤 사람들은 최대한 흰 머리를 숨기려 하는 등 반응도 천차만별인데요. 하지만 아직 30세가 안 된 사람이 흰 머리가 나기 시작한다면 이것은 일종의 건강 이상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당신 머리에 있는 흰 머리가 어떤 신호를 보내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심장병

만약 여러분이 남자이고 흰머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면 심장병 전문의와 상담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학자들은 흰머리의 증가가 협심증과 연관관계가 높다는 사실을 찾아냈습니다. 협심증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흰머리 같은 특정 징후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2.  과산화물 축적

일반적으로 모낭에서는 늘 소량의 과산화수소를 생산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쌓이면 여러분의 머리카락이 변색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염색제, 샴푸 등의 제품이 흰머리 변색에 영향을 줄 수있습니다. 이렇게 변색된 머리카락은 피부 색소 침착 치료에도 사용되는 UVB 활성화 화합물로 회복할 수 있다고 하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3.  비타민 부족현상

때때로 흰 머리가 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과학자들은 비타민 D3의 부족이 멜라닌의 손실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타민 B12의 부족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비타민 D3와 B12가 부족하면 멜라닌 손실로 흰머리가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죠.


 4.  흡연

흡연자들은 비흡연자들보다 더 빨리 흰 머리가 자라난다고 하는데요.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30대 전에 흰머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흡연은 또한 조기 탈모를 유발하가도 하니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금연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죠?


하지만 이른 나이에 흰 머리가 난다고 해서 항상 건강상의 문제로 직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때때로 유전적인 이유로 이른 나이에 흰머리가 많이 날 수도 있습니다. 흰 머리가 나는 것은 유전적인 요소이기 때문이죠. 심지어, 과학자들은 이른 나이에 흰머리가 나는 이유는 대게 유전때문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부모님이 30살 이전에 흰머리가 나셨다면 여러분들도 비슷한 나이에 흰머리가 나기 시작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