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여름뿐만 아니라 봄, 가을, 겨울에도 꾸준히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아이스크림 전문점, 베스킨라빈스입니다. 베스킨 라빈스가 이처럼 대중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무엇보다도 친숙하면서도 자꾸만 찾고 싶은 아이스크림의 맛이 베스킨라빈스 인기의 일등공신일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맛들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맛을 마음껏 골라먹을 수 있다는 점도 사람들이 베스킨라빈스를 즐겨찾는 이유중 하나일텐데요. 오늘은 수많은 메뉴들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스크림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스킨라빈스 31은 세계적으로 4,500개가 넘는 매장이 있는 미국의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회사입니다. 미국내에만 2,300개의 매장이 있으며 아시아에도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폴, 한국 등 거의 전역에 걸쳐 입점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아이스크림 맛이라고 볼 수 있죠.


▼‘베스킨라빈스 31’이라는 상호명 때문에 베스킨라빈스에는 31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이 있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31은 매일매일 한 개씩의 색다른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한달 내내 다른 맛을 보여주겠다는 의미로 지은 브랜드명이라고 하는데요. 즉, 아이스크림 개수가 아니라 월의 개념인 31인 샘입니다. 요즘은 한달마나 ‘이달의 맛’이라는 새로운 메뉴가 등장해 31의 의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출시하는 ‘이달의 맛’은 통상적으로 다음달이 되면 출하 종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다소 인기 없는 제품은 나왔다가 단종되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맛의 개수를 정확히 측정할 수는 없지만 평균적으로 35가지 메뉴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인점마다 사정에 따라 비치해놓은 아이스크림 제품도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맛이 해당 매장에는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판매량으로 본 베스킨라빈스의

넘사벽 인기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전세계적으로 봤을 때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스크림은 무엇일까요?

1위 프랄린 앤 크림


2위 바닐라


3위 초콜릿


4위 쿠키 앤 크림


한국에서 즐겨찾는 메뉴들과는 거리가 있어보이는데요. 기본적인 맛들이 전세계적으로는 가장 많은 판매 수입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스테디셀러이기 때문에 긴 세월동안 단종되지 않고 지금까지도 메뉴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 기준으로는

어떤 메뉴들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을까요?

1위 엄마는 외계인


2위 아몬드봉봉


3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4위 뉴욕 치즈 케이크


이제 친숙한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주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아이스크림들이 역시나 순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달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베스킨라빈스 홈페이지를 가시면 달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월의 경우는 가장 인기많은 9가지 메뉴가 선정되어 있었습니다.


1위 더블 바닐라 초콜렛

2위 보스톤 크림파이

3위 엄마는 외계인

4위 아몬드 봉봉

5위 뉴욕 치즈케이크

6위 사랑에 빠진 딸기

7위 민트 초콜릿 칩

8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9위 초코나무 숲


1위에 랭크된 더블 바닐라 초콜렛은 1월의 ‘이달의 맛’에 선정된 아이스크림입니다. 사람들의 심리 상, 신메뉴는 한 번씩 주문해보게 되죠. 게다가 이 달의 맛 더블 바닐라 초콜렛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500원만 추가하면 싱귤레귤러에서 더블주니어로 사이즈업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덕을 톡톡히 본 것 같습니다. 대게 ‘이달의 맛’메뉴들이 1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외의 9위까지 메뉴들은 모두 친숙한 맛들이네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4가지 맛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상으로 “판매량으로 본 베스킨라빈스의 넘사벽 인기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