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주위를 둘러보면 오후만 되면 유독 머리카락이 심하게 뭉치고 갈라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황을 일명 '머리에 떡이 졌다'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아침에 머리를 감고 나와도 오후만 되면 머리에 떡이 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생활 습관 중에서 잘못된 습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가 떡이 지게 만드는 습관은 과연 어떤 습관일까요?

 1.  머리를 자주 만지는 습관이 있을 때

주위를 둘러보면 남녀불문하고 머리카락을 자주 만지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이 행동은 머리를 기름지게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을 습관적으로 자주 만지는 경우에 손에 묻어있는 기름기와 여러 먼지들에서 때가 묻어나기 때문에 머리를 평소보다 더 기름지게 만듭니다.



 2.  나에게 맞지 않는 샴푸 혹은 린스를 사용할 때

샴푸나 린스를 매일같이 해도 머리에 기름이 진다면, 이것은 사용하고 있는 샴푸, 린스 제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경우가 바로 나에게 맞지 않는 샴푸나 린스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보통 두피는 피부로 생각하지 않고 아무 샴푸나 쓰는 경우가 많은데, 두피도 피부이므로 본인의 피부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머리를 말리지 않을 때

출근 준비를 할 때, 머리를 감기만 하고 말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를 말리는 시간에 잠을 더 자거나 다른 일을 하기 위해 머리를 말리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두피 정도는 완벽하게 말리는 것이 머리를 기름지지 않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젖은 머리를 말리지 않고 외출을 하면 두피 건강에도 해롭고, 머리를 기름지게 하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4.  머리를 넘기는 습관이 있을 때

머리카락을 습관적으로 자주 만지는 사람들도 많지만, 머리카락을 습관적으로 뒤로 넘기거나 손으로 터는 습관을 가진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앞머리가 내려온 헤어스타일을 한 분들의 경우 위와 같은 습관을 가진 분들이 많은데, 이는 얼굴 기름이 머리카락에 묻게 되면서 머리가 쉽게 기름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