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흔히 다이어트는 ‘최고의 성형’이라는 말을 자주 쓰곤 하는데요.

 

그만큼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비포, 애프터의 모습에서 드라마틱한 변화를 내는 경우가 많죠. 이는 연예인에게도 예외가 아닌데요. 특히 마르고 탄탄한 몸을 선호하는 아이돌들에게 다이어트는 숙명처럼 따라붙는 과제와도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다이어트로 급변한 아이돌스타의 전후 모습을 살펴볼 텐데요. 변신과도 같은 그들의 다이어트 이면에 얼마나 혹독한 과정이 따랐는지 그 관리 비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민호, '두부 반모' 식단과
4시간 운동으로 몸매 관리


<송민호 졸업앨범>

<뭉쳐야 뜬다>

<아는 형님>

 

보이그룹 ‘위너’의 송민호는 학창 시절 다소 통통한 모습을 자랑하던 멤버였는데요. 하지만 고등학생 당시 다어어트를 결심한 그는 단기간에 20kg 감량이라는 엄청난 성과를 낸 바 있습니다. 실제 이때 당시 송민호는 절친이었던 블락비의 피오와 합숙하면서 단식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어린 나이 무리한 감량에 열을 올리던 두 사람은 끼니를 거른 채 찜질을 병행했고, 이에 쓰러진 적도 있을 만큼 위험한 다이어트를 감행했다고 합니다. 이후 아이돌 활동을 시작하면서 송민호의 다이어트는 한층 업그레이드되는데요. 특히 활동을 준비하는 기간에 그는 집중 관리에 들어가며, 이 경우 아침, 저녁엔 두부 반 모를 먹고, 점심에는 시리얼로 식사를 마친다고 합니다.


<아는 형님>


<송민호 SNS>

 

더구나 민호는 다이어트 기간 중엔 하루 4시간씩의 고강도 운동을 병행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극단적인 절식과 운동을 병행하다 보니 그는 보통 단기간 7kg 정도의 감량 효과를 보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과거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했을 당시 민호는 데뷔 이후 10kg 정도가 더 빠졌다고 밝힌 바 있죠.

 

덧붙여 민호는 작업 시기 친구를 만나거나 술자리에 나가는 등 사적인 영역의 즐거움은 거의 포기한다고 하는데요. 이에 18시 이후에는 그 어떤 음식을 아예 먹지 않고 작업실에만 틀어박혀 계속 일만 했다고 합니다.

 

월드 스타 'BTS'의
극단적인 다이어트


<트위터>


<냉장고를 부탁해>

<디스패치>

 

월드 스타 ‘BTS(방탄소년단)’의 지민과 진은 과거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연습생 시절 다이어트 일화를 소개한 바 있는데요. 안무 연습을 하던 중 문득 더 잘생겨지고 싶다는 마음이 든 그들은 극단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했고, 이에 당시 지민은 물을 제외하고는 열흘에 ‘한 끼’만 먹는 기행에 가까운 다이어트를 감행했다고 합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걸스타일코리아>

 

또 다른 멤버 진의 경우에도 과거엔 약간 통통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데뷔 준비를 하며 하루에 2팩의 닭 가슴살을 먹는 생활을 1년간 지속했다고 합니다. 이 같은 그의 ‘원푸드 다이어트’ 방식에 영양 불균형을 걱정하던 지인들은 비타민 등 영양제를 챙겨 먹을 것을 권했다는데요.

 

하지만 당시만 해도 오로지 체중 조절에만 급급했던 진은 오직 닭가슴살만을 먹는 식생활을 계속했고, 이내 체중은 많이 감량했지만 영양실조를 겪어야 했음을 고백했죠. 이에 진과 지민은 과거 자신의 다이어트 방식을 반성하고 있었는데요. 현재의 두 사람은 보다 전문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며, 건강에도 신경을 쏟고 있다고 합니다.

 

 

'세븐틴' 승관의
부종 제거 비법


<인스티즈>

<피크닉 라이브 소풍>

<아는 형님>

 

세븐틴의 승관은 데뷔 초 아이돌치곤 다소 통통한 모습을 보였던 시기가 있는데요. 하지만 이후 어느 순간부터 그는 눈에 띄게 슬림 해진 모습을 자랑했고, 이에 ‘아는 형님’ 출연 당시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잠들기 전 매일 버피 테스트 100개를 한 뒤 수면에 든다고 설명했습니다.

 

덧붙여 해당 방송에서 그는 자신이 부종에 전문이라며, 자신만의 붓기 제거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첫 번째 붓기 제거 방법으로 승관은 ‘귀 지압’을 추천했고, 두 번째는 명치에 손을 얹고, 목을 당기는 느낌으로 고개를 쭉 들어 올리는 자세를 알려줬죠. 이어 그가 말한 마지막 비법은 스쾃 자세였는데요. 특히 일반적인 스쿼트가 아닌 발꿈치를 들었다 놨다를 반복하는 자세가 부종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합니다.

 

 

'팔굽혀펴기' 강다니엘
'탈 탄수화물' 백현


<강다니엘 졸업앨범>

<프로듀스 101>

워너원 1위 출신으로 유명한 강다니엘은 태어나서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해 본 적은 없다고 하는데요. 이에 실제 그는 다이어트 시 먹는 것에는 크게 구애받지 않고, 대신 ‘하루에 팔굽혀 펴기’를 100번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그는 과거 자신의 어머니에게 화면에서 “어깨가 좁아 보인다”라는 피드백을 듣고 난 뒤 상체 운동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하는데요. 그때부터 강다니엘은 팔굽혀펴기를 시작했고, 이에 어깨 깡패의 자태는 물론 체중 감량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인스티즈>

<eposting>

 

엑소 백현은 콘서트 전 단기 다이어트의 고수인 것으로 유명한데요. 실제 그는 공연하기 전엔 약 3개월간 탄수화물을 전혀 먹지 않는 탈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한다고 합니다. 이에 그는 처음에는 탄수화물의 유혹을 참기 힘들지만 3일만 참으면 습관이 된다고 설명하는데요. 심지어 만약 탄수화물 유혹을 버티지 못해 혹시 입에 댄 경우라도, 백현은 삼키지 않고 뱉을 만큼 철저한 탄수화물 커팅에 힘을 쏟는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