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영화 TMI

1.<강철비> - 소속사가 부도나서 알바 뛰며 회사 빚 갚았던 스타

 

 

-2017년 영화 <강철비>에는 한동안 보이지 않았던 배우 안미나가 비중있는 조연으로 출연해 눈길을 모았다. 그녀는 극중에서 중상을 입은 북한 1호를 남한으로 데려와 치료하는데 공을 세운 송수미로 등장했다.

-2005년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으로 데뷔해 2006년 영화 <라디오 스타>에서 다방 직원인 김양으로 출연해 기대되는 신인 배우로 주목받은 그녀였지만, 한동안 작품 활동을 하지않아 많은 이들이 궁금했었다.

 

 

 

-이후 <강철비> 홍보를 위해 나온 방송에서 한동안 활동이 뜸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이유는 소속사가 부도가 났고, 출연료 모두 회사명을 계약했기 때문에 전부 차입당해 명 개월 치 밀린 진행비를 모두 본인이 갚아야 했었다고 한다. 그로인해 모든 비용을 스스로 감당해야 했고, 빚을 갚기 위해 편의점 아르바이트와 영어,연기 과외를 해야했다.

-현재는 모든 빚을 다 갚고 다시 연기 활동에 매진하는 중이다.

 

 

강철비 감독 양우석 출연 정우성, 곽도원,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조우진, 정원중, 장현성, 김명곤, 박은혜, 박선영, 안미나, 원진아, 이재용, 이윤건, 김형종, 이채은, 이시우, 고나희, 크리스틴 달튼, 론 도나치, 김기현, 김중기, 나광훈, 전영미, 최규환, 안현호, 현봉식, 최성환, 성세정, 이황의, 이소윤, 강덕중, 최현종, 황지훈, 박준혁, 정종우, 황만익, 김수진, 조이 알브라이트, 양욱 평점 8.5

2.<두근두근 내 인생> - 첫 아줌마 연기를 하게된 송혜교의 심경

 

 

 

-송혜교의 첫 아줌마 연기라는 점에서 많은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었다. 송혜교는 인터뷰에서 아이를 낳아본 적이 없기에 실제 엄마의 마음에 이입해 연기하는게 쉽지 않았다며 고충을 털어놓았다. 그럼에도 실제 30대가 되었기에 아줌마 연기에 대한 두려움은 없었다고 한다.

-오히려 송혜교를 두렵게 만든 것은 교복 의상을 입는 거였다며, 본인 스스로도 쑥스러웠다고 말했다. 그나마 조명 감독님이 과거와 현재의 차이를 위해 강한 조명을 써준 것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두근두근 내 인생 감독 이재용 출연 강동원, 송혜교, 조성목, 백일섭, 민구경, 허준석, 김소진, 차은우, 김고운, 최윤석, 황석정, 이새로미, 김진아, 한승현, 양승걸, 안현정, 황혜진, 손철민, 김빈, 유창한, 김윤홍, 최서연, 신정섭, 이한샘, 황만익, 김아람 평점 6.4

3.<변산> - 배우의 감정을 잡아주기 위해 진짜로 주먹을 날린 선배 배우

 

 

 

-서로에 대한 반감이 오를 대로 오른 두 부자가 결국 충돌해 주먹을 주고받는 과정까지 간 장면.

-아버지역의 장항선이 박정민의 뺨을 때리며 주먹까지 날린 장면은 연기가 아닌 실제로 때린 것이다. 이는 박정민이 장항선에게 요청한 것이었는데, 실제로 독이 오른 학수의 표정을 완성하기 위해서 장항선의 폭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장항선이 박정민을 때리고 자기도 때리라며 '컴온!'이라고 외친 대사는 장항선이 직접 완성해 선보인 대사였다고 한다.

 

 

변산 감독 이준익 출연 박정민, 김고은, 장항선, 정규수, 신현빈, 고준, 김준한, 정선철, 배제기, 최정헌, 임성재, 한별, 김광휘, 류성현, 신문성, 유영빈, 성홍일, 강현구, 윤슬, 송덕호, 박선주, 전성원, 이정현, 박신혜, 류연석, 홍성오, 하현수 평점 8.4

4.<스파이더맨> - .9.11 테러 사건으로 인해…수정된 티저

 

 

 

>

-2001년 9.11 테러 사건이 터지게 되자, 소니는 부랴부랴 <스파이더맨> 티저 포스터를 리콜했다. 그 포스터는 스파이더맨의 클로즈업된 얼굴을 담았는데, 그 눈 부분에 테러로 사라진 무역센터빌딩이 비친 것이다. 하지만 포스터를 전량 회수하는 데는 실패했고, 일부 시중에 남은 포스터는 현재 수집가들 사이에서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처음 공개된 티저 영상은 은행 강도들이 은행을 턴 뒤 헬리콥터를 타고 달아나다가, 무역센터빌딩 사이에 쳐진 스파이더맨의 거미줄 그물에 걸리는 내용이었다. 역시나 9.11 테러 사건으로 인해 예고편 내용을 바꾸게 된다.

-9.11 테러의 여파로 영화 본편과 홍보물에서 무역센터빌딩이 자취를 감췄지만, 영화 엔딩 장면에서 스파이더맨이 거미줄을 타고 날아다닐 때 먼 배경에 무역 센터 빌딩이 살짝 흐리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파이더맨 감독 샘 레이미 출연 토비 맥과이어, 윌렘 데포, 커스틴 던스트, 제임스 프랭코, 클리프 로버트슨, 로즈마리 해리스, J. K. 시몬스, 조 맹가니엘로, 빌 넌, 마이클 파파존, 테드 레이미, 브루스 캠벨, 개리 베커, 잭 베츠, 스탠리 앤더슨, 론 퍼킨스, K.K. 돕스, 엘리자베스 뱅크스, 존 팩스톤, 팀 드 잔, 래리 조슈아, 티모시 패트릭 퀼, 테일러 길버트, 옥타비아 스펜서, 데보라 웨이크햄, 메이시 그레이, 빌 칼버트, 에이제이 메타, 피터 애펠, 스콧 스피겔, 맷 스미스, 사라 라미레즈, 루시 로리스, 제이시 바톡, 조 디오노프리오, 짐 노튼, 애슐리 에드너, 알렉스 블랙, 로버트 커먼, 조 버지 평점 8.2

5.<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짐승들> - 이미지 변신을 위해서 태영 같은 허술한 캐릭터를 선택한 정우성?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인터뷰 당시 정우성이 연기했던 캐릭터 중 가장 허술하기 짝이없는 캐릭터인 태영을 연기하는데에 기자들이 이미지 변신을 위해 택한거 아닌가 라는 질문을 하자, 정우성은

데뷔 초부터 ‘청춘의 아이콘’이라는 커다란 수식어를 얻었다. 그 수식어는 저라는 사람의 확장을 옥죄는 규정이라고 생각한다. 그걸 벗어나서 자유로운 내가 갈구하는 감정의 표현을 하고 싶었다. 비단 이번 작품뿐 아니라, 제가 여러 캐릭터를 연기하는 건 다양한 사람의 모습을 연기하고 싶은 배우의 바람에서 비롯된 것이다.”

라며 태영 캐릭터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감독 김용훈 출연 전도연, 정우성, 배성우, 윤여정, 신현빈, 정만식, 진경, 정가람, 김준한, 박지환, 허동원, 배진웅, 조재완, 심소영, 이이담 평점 6.9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