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영화 TMI

1.<태평륜> - 송혜교가 자신의 이상형이라며 좋아한 동료 배우

 

-송혜교는 오우삼 감독의 2014년 영화 <태평륜>에 합류해 장쯔이, 금성무, 황효명, 나가사와 마사미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된다. 

-이후 인터뷰에서 송혜교는 어릴 때부터 금성무의 영화를 보고 자라와서 그의 이상형이었다고 고백했다. 그래서 함께 연기하는 내내 꿈을 이룬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실제 촬영 때 금성무는 생각보다 유머감각이 많고 밝은 사람이었고 시종일관 자신을 챙겨줘서 너무 좋았다고 한다. 실제 기자간담회에서도 너무나 친한 모습을 보여줘서 잘 어울리는 커플 같았다는 후문을 남겼다. 

 

 

태평륜 감독 오우삼 출연 장쯔이, 금성무, 송혜교, 황효명, 나가사와 마사미, 동대위, 진해로, 유비홍, 양우녕, 양귀매, 총산, 오비하, 우진, 왕천원, 임보이, 임미수, 고첩, 황백균, 구가서, 허환환, 우용, 유의위 평점 7.5

2.<플란다스의 개> - 봉준호 감독 아내의 처녀 시절 모습을 참고한 배두나

 

 

 

-극 중 배두나가 연기한 주인공 박혀남은 봉준호 감독 아내의 처녀 시절 모습이 투영된 것이라고 한다. 

-흥미롭게도 극중 배경이 된 문정 시영 아파트는 봉준호가 신혼 초에 3년 동안 살았던 실제 신혼집이다.

 

 

플란다스의 개 감독 봉준호 출연 이성재, 배두나, 변희봉, 김호정, 김뢰하, 고수희, 김진구, 임상수, 성정선, 조재하, 황채린, 어수경, 권혁풍, 이영이, 김용옥, 오세금, 강성혜, 문영일, 이진원, 정수진, 이향, 흰구름 평점 7.3

3.<야차> - 배경은 중국이지만 실제 촬영지는…

 

 

 

중국 선양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지만 중국 장면을 대부분 중화민국(대만) 타이중시와 타이베이시에서 촬영했으며 이는 엔딩 크레딧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선양 배경이지만 차량의 섭외에 한계가 있었는지 작중 등장하는 홍콩 경찰과 중국 공안의 차량들은 전부 국산차량이다.

 

 

야차 감독 나현 출연 설경구, 박해수, 이케우치 히로유키, 양동근, 이엘, 송재림, 진영, 이수경, 진경, 남경읍, 최원영, 김승훈, 지이수, 김상욱 평점 4.9

4.<엑시트> - 조정석 본인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사과머리 & 김지영과의 사투

 

 

 

>

-용남이 방에서 사과머리를 한채 시간을 보내다 누나에 핀잔을 듣고 클라이밍 장치를 보며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 초반부지만 이 장면도 후반부에 촬영된 장면이다.

-당시 조정석이 머리를 길게 길은 상태여서 사과 머리 아이디어를 내게 되었다. 의외로 귀엽게 나와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극중 김지영이 조정석의 등짝을 때리는데 너무나 찰진 소리가 나온다. 이 소리를 후반 작업에 추가한 사운드가 아닌 실제 김지영이 현장에서 찰지게 때려 완성한 장면이다. 

 

 

엑시트 감독 이상근 출연 조정석, 윤아, 고두심, 박인환, 김지영, 강기영, 김종구, 김병순, 황효은, 이봉련, 정민성, 박성일, 배유람, 유수빈, 신세휘, 김강훈, 반혜라, 이정인, 김강현, 윤해빈, 장서우, 김한솔, 주보비, 박채익, 김경룡, 오희준, 탁트인, 조성희, 임희수, 이수정, 김상보, 정우영, 정지우, 이랑서, 박윤희, 이찬유 평점 7.7

5.<신세계> - 석동출 회장 장례식 장면 비하인드 & 극중 진짜 돈을 훔치려(?) 했던 최민식

 

 

 

-촬영지는 부산 삼광사. 보통 영화 촬영에서 절 내부 촬영은 일제 허가를 내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 <신세계>의 제작부가 어떤 협의를 해왔는지 극적으로 촬영 허가를 받게 되었다. 박훈정 감독 말로는 아마도 한국영화 최초 유명한 절 내부에서 장례식 촬영을 진행한 작품이라고 한다.

-긴팔에 검은 양복을 입은 배역들 천지였는데 사실 이날 촬영은 매우 무더운 여름날 촬영되었다.

 

 

 

-석동출 회장의 장례식 장면은 이 영화에서 가장 많은 보조출연자들이 등장한 장면. 그래서 통제가 쉽지 않아 이를 관리하는 조감독들의 욕설과 소리가 난무한 정신없는 상황이었다. 그런 와중에 박성웅과 최민식이 기싸움을 하는 연기 장면이 촬영되었다.

-이중구가 잠복근무를 하러 온 경찰차 유리를 골프채로 박살 내는 장면. 이때 차 안 맨뒤에 앉은 형사를 연기한 배우는 이 영화에서 골드문의 이사 중 한 명으로 등장한 배우 장광의 친아들이었다.

 

 

신세계 감독 박훈정 출연 이정재, 최민식, 황정민, 박성웅, 함진성, 송지효, 김윤성, 나광훈, 박로사, 최일화, 주진모, 장광, 권태원, 김홍파, 이승부, 김병옥, 우정국, 박인수, 정영기, 박상규, 태인호, 박상훈, 성일, 서종철, 동현배, 장영, 최우형, 박지훈, 김서원 평점 8.6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