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영화 TMI

1.<7번방의 선물> - 오디션 꼴찌한 아이를 영화 주인공으로 하자 벌어진일

 


 

-천만 관객을 불러온 <7번방의 선물>에서 어린 예승을 맡은 아역배우 갈소원 양은 공개 오디션에서 가장 연기를 못한 꼴찌였다. 

-그러나 이환경 감독은 오히려 이런 게 더 어린아이답다고 하여 일부러 가장 연기를 못한 이 아역을 캐스팅했다고 한다. 

-사실 갈소원은 2012년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에서 아역으로 데뷔한 연기 경력자였으니 당시 오디션이 경쟁이 얼마나 치열했는지 짐작하게 한다.

 

 

7번방의 선물 감독 이환경 출연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오달수, 박원상, 김정태, 정만식, 김기천, 박길수, 조재윤, 정한비, 조덕현, 이윤회, 조주경, 강예서, 강승완, 이승연, 염상태, 김세동, 여무영, 윤선우, 최로운, 류비, 이윤희, 장호준, 결휘, 민정기, 임재민, 선학, 김윤찬 평점 8.7

2.<청년경찰> - 이호정이 설정한 윤정의 전사

 

 

 

-극중 납치당한 윤정은 가출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으로 설정되었을 뿐. 자세한 배경 설명이 나오지 않는다.

-이에 그녀를 연기한 이호정은 윤정을 이해하고자 나름의 전사를 만들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는 착한 친구인데 아버지에게 많이 맞아서 가출한 학생으로 설정했다.

-하지만 대사가 많지 않아서 어떻게 표현할지 깊이 고민하며 해당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려 했다. 우선적으로 스크린에서는 고통스럽고 아파보여야 했기에 괴롭고 힘든 감정을 만들어 나가는데 신경썼다고 밝혔다.

-청년경찰은 이호정의 첫 스크린 도전이었는데 처음 출연한 영화가 누적관객수 565만 명을 기록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청년경찰 감독 김주환 출연 박서준, 강하늘, 성동일, 박하선, 고준, 서도빈, 이호정, 배유람, 조준, 이승희, 마성민, 김형석, 차시원, 한희규, 류경수, 오유진, 이은샘, 홍성오, 이수인, 한승윤, 지찬, 이세희, 전준영, 안성봉, 한동희, 임종서, 박재홍, 오수, 박상민, 정유하, 김민송, 정동훈, 한도진, 권유나, 태윤, 하현수, 서은지, 최원영 평점 6.8

3.<은교> - 롱테이크로 촬영한 이적요와 서지우의 충돌 장면

 

 

 

-지우가 자신의 소설 '은교'를 훔쳐 단편 소설로 출간한 사실을 알고 집을 찾아온 지우와 말싸움을 하다 충돌하는 이적요.

-감정의 소용돌이가 격해진 이 장면은 이 영화에서 가장 어렵게 촬영한 장면이다. 김무열과 박해일은 이 장면을 롱테이크로 여러번 촬영했는데, 그때마다 촬영팀이 여러 각도에서 이 장면을 촬영하고 상황에 맞춰 핸드헬드를 사용했다.

-다시봐도 이 장면이 압권인 이유가 김무열의 섭섭해 하는 연기도 인상적인데, 분장한 얼굴 근육을 조절하며 노인의 분노의 감정을 잘표현한 박해일의 연기도 인상적이다. 그만큼 두 사람의 연기 호흡이 돋보였다.

-롱테이크로 감정연기를 여러 번 한 만큼 배우들이 집중력을 유지해야 했다. 완성된 버전은 두 배우가 각 시간대 연기한 장면을 편집한 것이다. 예를들어 박해일의 단독 컷 장면이 오후라면, 김무열의 단독 컷은 좀 더 늦은 오후에 완성된 버전인 셈이다.

 

 

은교 감독 정지우 출연 박해일, 김무열, 김고은, 정만식, 박철현, 장윤실, 정서인, 김경일, 박진우, 백현진, 안민영, 임미연, 김민재, 강덕중, 이봉규, 강은경, 김서경 평점 6.9

4.<올드보이> - 한석규, 이병헌이 거절했다는 유지태의 이우진 캐릭터

 

 

 

-한때 온라인상에서 유지태가 연기한 이우진 캐릭터의 최초 제안 명단이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었다. 이때 언급된 주요 배우들이 한석규, 이병헌, 감우성, 안재욱이었다고 한다. 

-이후 2019년 영화 <천문: 하늘에 묻는다> 인터뷰에서 최민식은 

이미 다 나온 이야기이긴 한데 <올드보이>가 그랬다. 박찬욱 감독에게 (유)지태가 연기한 우진 역할에 석규를 추천했었다. 여차저차, 저차여차 해서 성사되지는 못했다"

>

라고 말해 한석규의 이우진 제안 사실을 시인했다. 

-한석규를 비롯한 대부분의 출연진이 이 역할을 거부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너무나 특별하고 충격적인 설정(복수의 이유) 때문일 것으로 추정되었다. 

 

 

올드보이 감독 박찬욱 출연 최민식, 유지태, 강혜정,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윤진서, 유연석, 지대한, 오태경, 유일한, 이영희, 이미미, 한재덕, 전우재, 최재섭 평점 8.7

5.<공조> - 그 유명한 휴지 액션 탄생 장면

 

 

 

-철령과 진태가 박명호(이동휘)의 동선을 추적하다가 면세점에 있는 조폭들과 싸우는 장면. 이때 철령이 휴지를 활용한 멋진 무술을 선보인다.

-특수부대 출신인 림철령의 진가를 보여준 장면으로 무려 3일간 촬영한 장면이다. 액션이 거친만큼 쉽지 않은 장면이었다. 이 과정에서 현빈과 맞붙었던 단역 배우가 부상을 당해 병원에 갔다고 한다.

-휴지 액션 장면은 수백 개의 아이디어 끝에 완성된 장면이다. 철령의 묘미를 보여주기 위해 이 장면에서 철령이 무언가를 활용하는 액션 장면을 고심했다. 원래는 잡지와 옷을 활용하는 액션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무술감독이 휴지를 활용하는 액션을 제안하게 되면서 신선하다 생각해 이 아이디어를 도입하게 되었다.

 

 

공조 감독 김성훈 출연 현빈, 유해진, 김주혁, 장영남, 이동휘, 윤아, 김재철, 공정환, 이해영, 신현빈, 박민하, 이도군, 전국환, 엄효섭, 이이경, 박진우, 박형수, 신문성, 신동력, 정재성, 홍주형, 오의식, 백승희, 홍인, 김하늘, 김장원, 서은지 평점 7.2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