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오늘은 "여행고수들이 알려주는 비행기 좌석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비행기, 같은 좌석 등급이라고 할지라도 위치에 따라 편리함의 정도가 다르다고 합니다. 본디 좋은 좌석이란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테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선호하는 좌석들이 있습니다. 이코노미석을 중심으로 편한 비행을 위해 어떤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여행을 함에 있어서 내가 앉을 좌석을 지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여행의 시작과 끝의 기분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것이 비행기 좌석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장거리 노선의 경우는 좌석에 따라 여행 컨디션이 많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더욱 유의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각 항공사마다, 기종마다 좌석 배치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항공 정보를 미리 파악해두면 좌석을 선택할 때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항공사별 좌석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편리한 좌석들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화장실과 거리가 있는 좌석 

냄새에 민감하신 분은 이 부분을 고려해서 좌석을 선택해야 합니다. 화장실을 자주 가는 사람이라면 화장실과 가까운 좌석이 편리할지 모르나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화장실과 가까운 자리는 쥐약입니다. 은근히 화장실 냄새가 나기 때문에 비행하는 내내, 특히나 기내식을 먹을 때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2. 소음이 적은 좌석
소음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더욱 유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비행기 소리가 적은 좌석을 원한다면 날개 앞쪽 좌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 앞쪽에 위치한 자리이므로 엔진 소음이 비교적 적기 때문입니다. 날개 앞쪽과 뒷쪽의 소음 차이가 생각보다 크다고 하네요. 


아기들은 어른들에 비해 기압 차이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항공기 이착륙 때 대부분의 아기들이 울음을 터트리는 것이죠. 이 때 아기들이 우는 것은 이해해줘야 할 부분이지만 소음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많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기바구니는 대부분 좌석그룹의 앞쪽에 배치되기 때문에 이 위치를 피해서 좌석을 선택하면 아기들의 울음소리로부터 멀어질 수 있습니다. 항공사별 좌석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활용해 아기바구니가 없는 자리를 찾아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3. 앞자리

▼뒷자리보다 앞자리에 앉는 것이 타고 내릴 때도 빨리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앞자리에 앉으면 원하는 기내식을 빨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뒷자리에 앉아있으면 인기가 많은 기내식 메뉴는 구경도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4. 비상구 앞좌석 
▼비상구 앞좌석은 다리를 쭈욱 뻗고 앉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좌석입니다. 이코노미석에서 기대하기 어려운 여유공간이죠. 장시간 비행일수록 더욱 인기가 많은 자리라고 합니다.


5. 통로자리/창가자리 
▼통로자리가 이동이 보다 자유롭고 스트레칭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창가자리보다 선호되는 좌석입니다. 화장실을 갈 경우를 생각해도 통로자리가 편리하겠죠? 그리고 창가자리는 통로보다 춥다고 하니 추위를 잘 타는 사람들은 통호자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바깥구경을 하고 싶다면 통로보다 창가자리에 앉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깥 구경을 위해서라면 날개보다 훨씬 앞쪽 혹은 아예 맨 뒷쪽 창가에 앉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날개에 가려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좌석을 지정하지 않은 비행의 경우는, 최대한 빨리 체크인을 하여 좋은 좌석을 배정받는 것이 이득입니다 긴 비행동안 최선의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겠죠?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즐겁고 쾌적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없이도 클릭가능한 ↓♡공감↓은 센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