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일본은 교통, 치안 등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여행하기 편리한 나라입니다. 만약 해외여행이 처음이라면 가깝고도 친근한 나라, 일본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실제로 일본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아주 많은 요즘입니다. 그래서 ‘일본에서 반드시 사와야 할 아이템’에 관한 추천글들이 넘쳐나고 있죠. 반대로 오늘은 ‘일본여행을 갈 때 반드시 챙겨야 할 준비물’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손수건

일본에서 페이퍼타올을 찾는 것은 하늘에 별따기라고 합니다. 심지어 화장실에서도 찾기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많은 일본 레스토랑에서도 냅킨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세탁 할 수 있는 손수건을 가지고 다닌다면 여러모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손수건을 미리 챙기지 못했다면 일본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예쁜 손수건을 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현금

큰 쇼핑센터나 이름있는 브랜드 샵에서는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일본에서는 의외로 현금 결제만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만약 길거리 음식을 즐기고 싶다거나 틈새에 숨어 있는 작은 라멘 전문점을 들리고 싶다면 반드시 현금을 많이 챙겨가야 합니다. 길거리 자판에서 핸드메이드 기념품을 사기 위해서도 반드시 현금이 필요합니다. 일본 역시 한국만큼이나 치안이 좋기로 유명한 나라이므로 소매치기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됩니다.

3. 동전지갑

현금으로 결제하다 보면 정말 많은 동전들이 금방 생겨납니다. 더욱이 일본에서는 천원에 해당하는 화폐도 동전이기 때문에 동전을 잘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때문에 많은 동전을 소지하고 다니려면 동전지갑이 필수입니다. 아무리 주머니가 많아도 많은 동전을 모두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동전지갑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겠죠?


4. 비닐 봉지

“도쿄 길에는 정확히 10개의 쓰레기 통이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일본 길거리에서 쓰레기통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즉,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장소를 찾을 때 까지 계속해서 들고 다녀야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퍼팩 같은 비닐봉지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잔여물이 흘러 옷을 더럽히는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자나 음료수는 구입한 장소에서 먹고 바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쓰레기통을 찾기도 어렵거니와 일본에서는 걸어 다니며 음식을 먹는 것을 예의 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5. 지하철 카드

일본에서는 일본 전역에 걸쳐 수 많은 회사들이 수 천 개의 다른 철도를 이용하여 기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식 교통카드인 파즈모 카드와 수이카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모든 기차를 이용 할 수 있죠. 항상 충전하여 가지고 다니는 것이 편리하며 만약의 경우, 자판기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6. 스마트폰

사실 말하지 않아도 모두 갖고 다니니까 필수 아이템이라고 하기는 민망하지만 일본여행할 때 스마트폰은 아주 유용합니다. 길을 찾거나 기차 시간을 확인할 때 주로 사용하며 일본인들과 대화를 할 때 번역기 어플을 이용하는 것도 아주 편리하다고 합니다.


7. 포켓 와이파이

일본에서 핸드폰을 개통하려면 꽤 큰 추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어디서나 데이터를 쓸 수 있는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짧게는 5일 에서 길게는 150일까지 대여가능하며 숙소까지 배달도 된다고 합니다. 사용 후에는 선불 우편 봉투를 이용하여 우체통에 넣어 반납 할 수도 있습니다.


8. 보조배터리

핸드폰과 포켓와이파이를 하루 종일 쓰려면 당연히 필요하겠죠?


9. 포켓 회화 책

개인적으로 해외 여행 전에 그 나라의 기본적인 회화 정도는 습득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해외여행 시에 영어를 쓰는 것이 이상한 일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의사소통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기본 회화를 배우고 가는 것은 여행객으로서 그 나라 문화에 대한 존중을 표현하는 방법이기도 하죠. 포켓 회화책을 이용한다면 보다 편리하게 기본 회화를 익히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0. 여권

도시를 여행할 때, 여권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경우가 많디만 일본에서 쇼핑을 하고 싶다면 반드시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일본은 외국인이 5,000엔 이상 구입하면 택스 프리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복사본이 아닌 진짜 여권을 가지고 다녀야만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