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처럼 빵집투어, 빵집순례와 같이 유명 빵집들을 찾아다니며 먹는 재미에 다들 푹 빠져 있습니다. 각종 SNS에 올라오는 빵집들을 볼 때면 가보고 싶지만 거리가 상당한 곳들이 많죠. 우리들 가까이에서도 빵집 투어를 할 수 있는 2곳이 있습니다. 바로 스타벅스와 맥도날드 못지않게 곳곳마다 자리한 대표적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뚜레쥬르'와 '파리바게뜨'인데요. 수십여 가지의 다양한 빵 종류와 빵 굽는 냄새로 가득한 이 두 베이커리를 보고 있자면 비슷한 빵들이 상당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단팥빵과 소보루빵부터 소시지빵과 호불호 적은 찰빵 등 겹치는 빵들을 쉽게 볼 수 있죠. 허나 뚜레쥬르에서는 볼 수 없는 파리바게뜨만의 인기 높은 빵들이 있는데요. 빵 굽는 냄새가 가득하는 파리바게뜨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빵들로 뚜레쥬르엔 없는 파리바게뜨만의 추천 빵 TOP 5종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부드러운 연유브레드
가격은 5,000원으로 파리바게뜨에서 이 아이가 보이면 우선 트레이가 담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달달한 게 당길 때 특히 꼭 맛봐야 하는 부드러운 연유브레드는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스테디셀러 빵으로 중독성 높은 빵으로 유명한데요. 10조각으로 잘려 호일 포장되어 있으며 식빵같이 노르스름한 갈색이지만 겉 부분과 안쪽 부분 모두 부드러워 우유와 함께 먹기 안성맞춤입니다.
탱글탱글하고 촉촉한 빵 속에 연유가 듬뿍 스며들어있으며 그 위에 토핑된 연유 소스가 달달한 맛을 최고조로 끌어올려 줍니다. 단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연유브레드 아래쪽에 달달한 연유들이 잔뜩 스며들어 있어서 빵을 앞쪽부터 베어 물고 먹다 보면 입안의 작은 행복이 이런 건가 실감하게 됩니다.
2. 티라미수 타르트
가격은 1,900원으로 아담하니 한 입 크기 사이즈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타르트입니다. 파리바게뜨에 있는 에그 타르트, 치즈타르트, 티라미수 타르트 중 이 티라미수 타르트는 에그타르트보다 넉넉한 필링과 진한 크림치즈를 만끽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데요.
칼로리 또한 195kcal로 적당한 편이며 타르지 속을 꽉 채운 필링은 촉촉하면서도 찐한 크림치즈 식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으며 눅눅하지 않은 바삭한 타르트 겉면 덕분에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파리바게뜨의 아다지오 커피를 이용하여 티라미수를 만들었기 때문에 커피와 함께 먹어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데요. 혜자스러운 꾸덕꾸덕한 치즈 필링과 커피 가나슈의 조화가 돋보이는 타르트입니다.
3. 블루베리 듬뿍브레드
가격은 2,900원으로 마카롱 머랭이 감싸져 있는 빵 안에 블루베리 콩포트가 듬뿍 들어간 빵으로 파리바게뜨의 여러 듬뿍 시리즈 빵들 중 독보적인 맛을 자랑합니다. 한 입 베어 물면 바삭한 머랭이 씹히면서 빵 속의 쫄깃함과 블루베리의 달달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잘 조화를 이루는 빵입니다.
블루베리 콩포트가 듬뿍 들어있지만 블루베리 특유의 상큼한 맛보다는 달달함을 더 많이 느낄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가 있는데요. 오직 블루베리와 머랭의 맛으로 승부수를 띄운 빵이라 뚜레쥬르의 블루베리 크림치즈빵과는 확연한 맛 차이를 보여줍니다.
4. 돌돌 말린 소시지도넛
s
가격은 1,900원으로 파리바게뜨 매출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빵입니다. 파리바게뜨의 소시지 베이스 빵들은 대부분 평균 이상의 맛을 보여주는데요. 뽀드득 그릴 소시지, 핫도그라구, 갈릭소시지 페스츄리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돌돌말린 소시지 도넛은 뽀드득하는 소리와 함께 씹히는 소시지의 식감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바삭한 겉면의 페스츄리 식감의 도넛과 만나 단짠단짠의 매력을 뽐내는데요.
도넛이지만 페스츄리스러운 빵으로 돌돌 말아져 있는 소시지는 마치 핫도그처럼 즐길 수 있는 빵으로, 소시지 하나를 통째로 넣은 뒤 뿌려진 달콤한 케첩과 짭조름한 치즈 소스, 파슬리 토핑이 인상적입니다.
5. 치즈감자봉
가격은 2,200원으로 치즈스틱 못지않게 치명적인 중독성을 자랑하는 치즈감자봉입니다. 바삭하고 쫄깃한 감자가 치즈를 품은 듯한 치즈감자봉은 바삭하고 쫄깃한 튀김 속에 부드러운 감자무스와 모짜렐라치즈, 고다 치즈의 풍미가 어우러진 빵인데요.
마치 새우튀김처럼 통통하고 큼직한 자태를 뽐내는 치즈감자봉의 내용물은 햄과 옥수수콘을 넣어 풍성한 식감과 맛을 더해줍니다. 토핑처럼 치즈봉위에 뿌려진 고다 치즈와 파슬리의 향 또한 굉장히 군침을 돌게 만드는데요.
튀김 베이스의 빵이지만 기름지거나 느끼하지 않아 꾸준히 인기 있는 빵 중 하나입니다. 칼로리도 355kcal로 상당히 든든한 한 끼 대용으로 충분하며 단짠단짠의 맛으로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안주로 곁들여 먹기 적당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파리바게뜨의 빵들은 시즌처럼 잠시 나왔다가 들어가는 한시적인 빵들이 아닌 꾸준히 인기 있는 빵들로써 파리바게뜨에서만 맛볼 수 있으니 빵 굽는 냄새로 가득한 베이커리에 들려 구매해 먹어보시길 추천해요. 이상 뚜레쥬르엔 없는 파리바게뜨만의 추천빵TOP 5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