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여행을 하는 많은 고객들은 각양각색의 이유로 비행기를 탑승하고 목적지로 향합니다. 우리가 비행기를 탈 때 고려하는 것은 항공사 브랜드, 좌석, 가격 등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국적 항공사를 고르자면 단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사를 고를 수 있는데요. 모든 항공사가 그렇듯, 좌석 또한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로 가격이 각각 천차만별입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항공사라고 하면 사실 에미레이트 항공사라고 다들 얘기하는데요. 유명한 항공사인 만큼 사실 가격도 다른 타 항공사들에 비해서는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보고 싶은 에미레이트 항공사 1등석, First Class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그 가격이 무려 평균 직장인들의 연봉값을 한다고 합니다.


▼영상을 공개한 주인공은 유명 유투버, 'CaseyNeistat'인데요. 두바이에서 뉴욕까지 가는 에미레이트 항공사를 이용하여 갈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항공사에서 그에게 공짜로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퍼스트 클래스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는데요.



▼실제적으로 자신이 타는 에미레이트 퍼스트 클래스의 가격을 조사해본 결과, 두바이에서 뉴욕까지 무려 21,635달려였다고 합니다. 한화로 약 2,835만원이나 하는 가격인데요.



▼14시간 비행동안 그는 그의 모든 일정을 동영상으로 기록했습니다. CaseyNeistat는 자신이 가장 행복한 날들 중 하나로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퍼스트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받은 이 날을 하루로 뽑았습니다.



▼좌석에는 승무원들이 서빙을 하지 않아도 이미 과자들과 각종 주류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좌석은 개인 프라이버시를 위해 룸 형식으로 되어있는데요. 문이 자동으로 잠기는 모습에 매우 놀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TV는 영화관 수준으로 고화질을 자랑하고 터치 스크린이라는 점이 포인트인데요. PSP나 아이패드도 장착 되어 있어 쉽게 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석 안에는 대부분 버튼 형식으로 많이 있는데요. 어떤 버튼에서는 화장품 샘플이 나오기도 하고, 또 어떤 버튼에서는 물과 주류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사실상 승무원을 부를 필요가 없는데요. 항공사에서는 승무원들의 오고가는 서비스가 오히려 고객들의 휴식을 방해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식사는 실제 최고급 레스토랑과 같이 다양한 1등급 요리들이 언제든 가능하다고 합니다. CaseyNeistat는 첫 번째 요리로 값비싼 캐비어를 먹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큰 가방을 하나 발견하는데요. 가방 안에는 샤워용품, 슬리퍼, 안대, 그리고 잠옷까지 마련되어있습니다. 잠옷까지 있는 항공사는 정말 고객의 세밀한 점까지 신경 쓴 서비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좌석은 대부분 의자에서 침대로 변형이 가능한데요. 침대로 변형하고 잠을 잘 준비를 하면 승무원이 직접 세팅까지 도와준다고 합니다.



▼가장 특이했던 이 비행기의 특징은 샤워를 예약할 수 있고 45분동안 사용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샤워를 할 수 있는 화장실 역시도 보통 호텔급 화장실을 선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