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은 외모와 연기력뿐 아니라 배경 등 다른 것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기 마련이죠. 매년 수능과 바뀐 교육과정이 뜨거운 감자였던 만큼 스타들의 학벌도 관심거리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명문대 출신이라는 말이 붙으면, 해당 연예인에게 관심이 쏟아지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서울대 출신이라는 말은 단연 돋보이곤 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서울대 출신 연예인들은 요즘 무엇을 하고 살까요?
1. 배우 이순재
배우 이순재는 서울대 철학과 54학번으로 현재 84세인데요. 고령의 나이에도 지속적으로 연예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4월 개봉한 영화 <덕구>에서 덕구 할아버지 역할로 진한 인상을 남겼으며, 드라마 <라이브(Live)>에서는 오양촌의 아버지 역할을 맡아 조연으로서 톡톡히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영화 <완벽한 타인>에 영배 아버지 목소리로 특별출연하는 등으로 작품 활동을 했죠.
예능 활동 역시 꾸준했는데요. 올해 <꽃보다 할배>시리즈인 <꽃보다 할배 리턴즈>에 출연해 동유럽을 여행하며, 예능감을 드러냈습니다. 또, 최근 집사부일체에 사부로서 출연해 연기에 대한 철학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2. 배우 김의성
명품 조연으로 일컬어지는 배우 김의성도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머리뿐 아니라 연기력까지 뛰어난 배우로 일컬어집니다. 매번 다양한 역할을 멋지게 소화해내며 연기력을 공인받았는데요.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정몽주, <W>의 오성무, <미스터 선샤인>에 이완익, 이렇게 몇 개만 나열해봐도 누구나 고개 끄덕일만한 역할이었죠. 드라마뿐 아니라 영화 활동도 이어왔습니다.
올해 영화 개봉된 영화 <골든 슬럼버>와 <창궐> 등에서 조연으로 활약했죠. 그리고 현재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에 차병준 역으로 출연하고 있습니다.
3. 배우 황석정
서울대 출신 연예인 중에는 국악과를 졸업한 여배우도 있죠. 그중 한 명이 바로 톡톡 튀는 개성으로 드라마에서도, 예능에서도 활약했던 황석정입니다. 그녀는 서울대 국악과에 89학번으로 입학한 만큼 음악적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드라마와 뮤지컬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드라마 <미스 마:복수의 여신>, <친애하는 판사님께>, <우리가 만난 기적> 등에서 조연으로 활약했으며, 현재는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에 이어 <메노포즈>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4. 가수 겸 작곡가 이적
가수 겸 작곡가로 우리에게 익숙한 이적 역시 서울대 출신 연예인인데요. 그는 서울대 사회학과 92학번이라고 합니다. 이적은 가수 겸 작곡가답게 앨범 및 콘서트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올해 4월에 일본 베스트 셀렉션 <다행이다>를 발매했고, 라디오 <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등에 출연하는 등으로 뮤지션다운 행보를 보였습니다.
최근에는 2년 만에 전국투어 콘서트 <거울>을 열어 공연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대구와 서울 공연만 남겨두고 있다고 하죠. 이외에도 이적은 방송 <선다방>에 고정으로 출연하며 방송활동 역시 병행하고 있습니다.
5. 배우 김태희
서울대 출신 연예인 하면, 서울대 의류학과 출신 김태희를 빼놓을 수 없겠죠? 김태희는 2015년 용팔이 이후 정식 작품 활동은 하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편, 작년 가수 비와 5년 연애 끝에 결혼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지난해 10월 말 딸을 출산하기도 했습니다. 결혼 후 김태희의 작품 활동이나 다른 활동이 거의 없어 근황을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았죠.
그러던 중 김태희는 올해 10월 화보로 얼굴을 비추기도 했는데요. 며칠 전인 12월 13일, 화장품 브랜드 셀큐어(CELLCURE)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김태희의 스페셜 케어 힐링템’을 주제로 영상을 공개하면서 그녀의 근황에 다시 관심이 쏠리기도 했습니다.
6. 배우 이상윤
배우 이상윤도 서울대 출신 연예인이라고 합니다. 그는 서울대 물리학과 00학번이라고 하는데요. 그는 드라마에서 진중하거나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로 자주 등장하며 뇌섹남으로 불려오곤 했죠. 그러나 요즘은 예능에도 진출하면서 허당끼 있는 모습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올해 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 타임>에서 주연 이도하역으로 이성경과 호흡을 맞췄으며, 현재는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이승기, 양세형, 육성재와 함께 고정 멤버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7. 배우 이하늬
배우 이하늬도 서울대 출신 연예인으로 유명한데요. 그녀는 황석정과 같은 서울대 국악과 출신이라고 합니다. 학사뿐 아니라 석사까지 마쳤다고 하죠. 그녀는 2006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진으로 데뷔했으며, 드라마와 영화를 촬영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작년 방영된 <역적>의 장녹수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 또, 올 초까지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2017>을 진행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에도 출연하고 있으며, 내년 1월 중 영화 <극한 직업>의 개봉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