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에게 매번 따라붙는 수식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율'은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수식어인데요.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들의 실물을 보고 "역시 연예인이다"라는 소리를 내뱉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진짜 비율이 그만큼 좋은지, 사진으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키가 커도, 키가 작아도 미친 비율로 같이 사진 찍기 무섭다는 연예인들 누가 있을까요?
1. 블랙핑크 제니
제니 instagram @jennierubyjane
제니는 많은 사람들의 워너비로 불리곤 하죠. 작은 얼굴에 큼직한 이목구비, 특유의 분위기, 그리고 여리여리한 몸매까지 사람들이 닮고 싶어 하는 모든 걸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런 제니의 사진들을 찾아보니 정말 세상 혼자 사는 것 같은 비율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블랙핑크 제니 팬페이지 '제니츄'
위의 사진을 얼핏 보기만 해도 비율이 좋단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게 쭉 뻗은 다리가 바로 눈에 들어오기 때문이죠. 그리고 제니의 작은 얼굴도 눈에 들어옵니다. 제니는 연예인들 중에서도 소두로 유명한데요. 그녀의 소두와 다리길이가 합쳐지니 '비율 여신'이 따로 없는 것 같습니다.
제니 instagram @jennierubyjane
위와 같은 행사 사진만 그럴까요? 그렇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들은 제니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사진들인데요. 자전거를 탈 때도, 그냥 서 있을 때도 그녀의 비율은 열일하고 있었습니다. 자전거에 앉아있는 사진은 굽 역시 매우 높아 보이는데요. 그래서 안 그래도 긴 다리가 더~욱 길어 보이기도 합니다. 또, 오른쪽 사진에서 제니는 평상복 차림이었는데요. 화려하게 꾸미지 않아도 비율 덕에 눈에 확 띌 것 같죠?
2. 에이핑크 손나은
손나은 instagram @marcellasne_
에이핑크 손나은도 비율로 유명한 아이돌인데요. 그녀는 원조 워너비로서 데뷔초부터 지금까지 커뮤니티와 SNS에서 꾸준히 언급되고 있습니다. 그녀의 비율 덕인지 그녀가 아디다스 레깅스를 입고 찍은 안무 영상이 짤 형태로 퍼지며 '손나은 레깅스' 열풍이 불기도 했죠. 그녀는 무대에서나 무대 아래에서나 변함없는 비율을 자랑했습니다. 예쁜 얼굴, 얇은 허리뿐 아니라 비율로도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됐죠.
(좌) 탑스타뉴스 / (우) 한국일보
그리고 손나은은 기사 사진에서도 굴욕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자칫 부해보이기 쉽다는 흰색 스키니바지를 입어도, 맨 다리를 내놓아도 어디하나 빠지지 않았죠. 팬들 사이에서 손나은은 '손여신' 혹은 '손나 예쁜' 이라는 수식어로 불린다고 하는데요. 이 별명과 수식어 정말 잘 지은 것 같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변함 없는 비율 여신 인정합니다! 땅땅땅!
3. 강다니엘
강다니엘 instagram @thisisdaniel_k
여자만 있으면 서운하겠죠. 남자 아이돌 중에도 비율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있습니다. 바로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최종 1등, 워너원 센터로 활약했던 강다니엘인데요. 별명 중에 '허왜거(허리가 왜 거기있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강다니엘은 비율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키는 약 180즈음으로 결코 작은 키는 아닌데요. 그런데 얼굴 크기만큼은 누구보다 작아서 소두로 손 꼽힌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당연지사 비율은 어마어마 했습니다. 특히 상체는 짧고 다리는 긴, 모두의 워너비 몸매를 가지고 있다고 하죠. 심지어 어깨까지 넓으니 여러 팬들 실려나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립니다. 위 사진처럼 공항에서 포착됐을 때도, 롱코트를 걸쳤을 때도 그의 비율은 죽지 않았죠.
(좌) imbc / (우) 스포츠 서울
특히 그가 상의를 바지에 넣은 채, 벨트를 입은 일명 '허리 강조' 패션을 선보일 때면 그 비율은 더 도드라졌습니다. 왼쪽 사진의 강다니엘은 무대 위에서 포착됐는데요. 굽이 낮은 구두를 신었는데도 비율이 결코 빠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또 오른쪽 사진에서 강다니엘은 상의와 하의의 구분이 명확한 옷을 입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허리가 딱 강조되어서인지 정말 허리가 왜 거기 있냐는 말이 절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4. 배우 김수현
김수현 instagram @soohyun_k216
아이돌만 비율 좋으란 법은 없겠죠? 배우 중에도 비율 좋기로 유명한 배우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소두와 비율로 유명한 김수현의 사진들을 한 번 찾아보았습니다. 김수현은 군 입대전에 많은 사람들의 눈을 하트로 만들 정도로 인기 많은 배우였는데요. 얼굴, 연기력뿐 아니라 비율까지 갖췄습니다.
CJ 제일제당
위 사진은 광고 촬영 당시 사진인데요. 얼굴과 비교해놓은 것만으로도 놀라운데, 전신과 비교한 일명 9등신 사진을 보면 놀라움에 입을 다물 수가 없습니다. 저 상품이 엄~청 큰 거라고 믿고 싶은 비율입니다. 키는 큰데 얼굴은 작다니 정말 다 갖춘 것 같죠?
Andrew.co.kr
"김수현의 비율은 언제부터 좋았을까요?"라고 묻는다면 예전부터라고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들은 과거 김수현의 사진들인데요. 커뮤니티에 이 사진들이 올라오면서 또 한 번 김수현 비율이 화제가 됐었습니다. 정말 얼굴은 조막만한데 다리는 엄청 긴 모습이었죠. 모델이 따로 없다는 말은 김수현을 위해 존재하는 말이 아닐까요?
5. 배우 이나영
어디에나 고전은 있는 법이죠. 비율 얘기에 빠질 수 없는 배우 이나영입니다. 이나영은 작은 얼굴에 큼직한 이목구비, 분위기 등 다 갖춘 탑스타로 유명한데요. 사진이 뜰 때마다 "세상 혼자 사는 것 같다"라는 소리를 줄곧 들어온 배우입니다. 위 사진만 봐도 말이 필요없죠. 얼굴은 축소하고 팔다리는 늘려놓은 것 같은 믿기 힘든 비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한 때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며 '비율甲 이나영'이란 말을 아무도 반박할 수 없게 만들었죠.
이나영의 세상 혼자사는 것 같은 사진은 더 있었습니다. 과거 사진들을 거슬러 올라가다보면 놀라운 사진들이 끝도 없었죠. 유니클로 행사 당시의 사진인데요. 이나영은 여기서도 비율로 눈에 띄었습니다. 정말 같이 사진 찍기 무서울 것 같습니다.
My daily
비율 좋다고 유명한 배우 강동원과도 비율로 보도에 종종 언급이 되곤 했었는데요. 비율 좋은 사람들이면 하나씩은 다 있다는 N등신 짤에서 역시 죽지 않는 비율 여신임을 입증했습니다.
최소 8등신이라는 것이죠. 8등신 미녀의 원조라고 봐도 무방한 비율 최고 배우 이나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