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 옷을 입고 싶어도 항상 고민되는 이유, 바로 핏(Fit) 때문인데요. 특히나 이 핏은 치마나 원피스를 입을 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청바지를 입을 때 가장 중요한 관점 포인트가 됩니다. 청바지 핏을 결정하는 부분이 어디일까요? 바로 우리 엉덩이와 허벅지 중간에 있는 '승마살'이라는 곳입니다. 승마살은 바지를 입었을 때 허벅지 바깥쪽 혹은 엉덩이 바깥쪽으로 불룩하게 나오는 살을 얘기하는데요. 아무리 키가 크고 얼굴이 이뻐도, 사실 승마살이 많은 분이 청바지를 입으면 핏이 확 죽습니다. 오늘은 청바지 핏을 결정한다는 승마살을 없애는 비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승마살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원인은 바로 '골반의 불균형' 때문이라고 합니다. 앉을 때나 서있을 때,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짚으며 골반을 불균형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앞뒤, 좌우 불균형하게, 이는 혈액순환과 림프 흐름에 정체가 생기게 됩니다. 결과, 허벅지 내측에 공간이 많아지면서 노폐물이 쉽게 쌓이고, 이 노폐물이 살을 찌게 하는 원흉이 되어 승마살이 생기게 됩니다.
승마살을 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미 승마살이 많이 나오신 분들은 운동으로 승마살을 빼야 하는데요. 청바지 핏을 살리기 위한 극한 '승마살 빼는 운동법4'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사이드 레그 리프트 <15회 4세트>
▼'사이드 레그 리프트'는 골반 부터 발목까지 이어지는 모든 라인을 살려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박봄의 완벽한 다리운동'으로 소개되어 큰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연예인들은 필수로 하는 운동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웃라인을 자극해 승마살을 빼는데 좋고, 옆구리살에도 자극을 주어 옆 라인을 살리기 위해서도 많이 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2. 스쿼트 + 사이드 킥 <15회 4세트>
▼모든 핏을 책임진다는 여성들의 필수 운동 '스쿼트'와 '사이드 킥'을 함께 해주면 보다 많은 양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손을 허리에 얹고 발을 어깨너비로 벌립니다. 기본 스쿼트 자세로 앉았다가 일어나서 바로 한쪽 다리를 옆으로 쫙 뻗어줍니다. 10초의 휴식을 기준으로 매일 15회 4세트를 해주면 2,3달 만에 운동효과가 바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3. 사이드 레그 스윙 <20회 4세트>
▼옆구리, 허벅지, 힙, 그리고 복근에도 도움이 되는 '사이드 레그 스윙'은 쉽게 옆으로 누워서 자전거를 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쪽 다리를 앞으로 접었다 펴면서 자전거 페달을 밟듯 큰 원을 그려주며 움직여줍니다. 필 때는 쫙 펴주고 끝네 접을 때는 확 접어주며 빠르게 하기보다는 정확하게 중요한 운동입니다. 1세트 20회 중 10회는 앞으로 다리를 감아주시고 남은 10회는 반대로 돌려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4. 플리터 킥 <50회 2세트>
▼'플리터 킥'은 하체비만인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운동 중 하나입니다. 누운 상태에서 등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복부와 하체의 힘만으로 다리를 들어 올려 빠르게 움직이는 운동입니다. 상체는 유지만 하되, 하체만 운동해야지 더 효과적입니다. 다리를 높이 올리면 올릴수록 운동효과는 배가 되며, 승마살을 빼고 복근을 키우는데 베스트 중 베스트로 운동법으로 뽑힙니다.
위에서 얘기하였듯이 평상시 운동으로 승마살을 빼는 것도 가능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 교정을 가지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서있을 때 짝다리 짚는 것을 피하고, 앚아 있을 때 허리를 곧 세우고 다리를 꼬지 않는 것이 중요하한데요. 이를 실생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