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테마파크' 계의 쌍두마차 디즈니랜드와 유니벌셜 스튜디오는 홍콩, 일본 등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죠. 그런 한국에도 드디어 영화 테마파크가 들어섭니다. 곧 개장 예정입니다. 어떤 영화를 테마로 한 곳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의 첫 영화 테마파크는 제주도에
테마파크는 제주도에 위치한 신화 월드에 조성됩니다. 무려 130만 스퀘어피트 규모로 건설될 예정입니다. 제주신화월드는 작년 3월에 개장했습니다. 리조트와 스파, 호텔 시설에 놀이공원과 워터파크까지 갖추고 있는 복합 리조트입니다.
제주 신화월드와 손을 잡은 제작사는 라이언스게이트입니다. 트와일라잇 시리즈 등의 다양한 흥행 영화를 제작했죠. 라이언스게이트는 글로벌 테마파크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해서 중국과 미국, 유럽 등까지 확장할 예정입니다.
무비월드, 영화 속에 들어간 듯
트와일라잇 시리즈뿐만 아니라 헝거게임, 나우유씨미, 로빈후드를 포함한 6개의 존이 조성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할리우드 콘텐츠를 놀이기구와 접목시켰습니다. 영화의 주요 장면을 테마로 30개의 라이드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또한 최신식의 놀이기구와 4D 체험관도 들어섭니다. 4D 체험을 통해서 흥행한 영화 속에 들어간 듯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방문객들에게 영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선사하여 제주도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예정이죠.
영화와 테마파크가 만든 시너지 효과, 수익성도 높아
또한 6개의 영화를 테마로 한 영화존에는 카페와 레스토랑이 입점합니다. 그 카페와 레스토랑도 테마를 반영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 모든 것이 올해 완공 예정이었으나 지연되었네요. 제주 신화월드 측에서는 2020년에 오픈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뒤이어 조성되는 영화 테마파크는?
제주도의 무비월드를 시작으로 또 다른 영화 테마파크가 조성될 것 같습니다. 강릉시는 지난 5월, 마블 테마파크를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를 위해 미국 인디언 카지노 연합과 MOU 체결을 했습니다.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투자협력을 맺은 것이죠.
해안가 주변의 강릉 북부지역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합니다. 그러나 아직 착공시기는 정해진 바 없다고 하네요. 마블 테마파크와 라이언스 게이트 무비월드를 비롯하여 다양한 테마파크가 국내에 자리 잡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