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한다는 음식, 바로 회덮밥과 초밥입니다. 회덮밥은 각종 야채와 생선회에다 밥과 초장을 비벼서 먹는 음식이죠. 또한, 초밥은 여러 종류의 생선회를 비롯해 각종 재료를 손질하여 밥과 함께 먹는 음식인데요. 양에 비해 비싼 초밥 전문집으로 인해 요즘은 초밥 뷔페 음식점이 많아지고 인기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초밥집 보다 초밥 뷔페 음식점의 생선 퀄리티는 확연히 다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질 보다는 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 초밥 뷔페 음식점의 매출은 날이 갈수록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다음은 미식가가 알려주는 초밥 뷔페 이용 꿀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더운 여름에 생선과 같은 날것과 해산물은 분명 피해야 하는 음식이 맞습니다. 하지만, 알면서도 먹게 되는 것이 바로 해산물과 회의 매력인데요. 다양한 초밥 뷔페 음식점 중에서도 어떤 곳을 가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먼저 음식점 선택 꿀팁 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초밥 뷔페, 어딜 가야 잘 갔다는 소리 들을까?

▼스시오, 스시아린과 더불어 다양한 초밥 뷔페 음식점이 많습니다. 과연 어떤 초밥 뷔페 음식점을 가야 잘 갔다는 얘기를 들을까요? 첫 번째, 초밥의 종류가 다양한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어떤 곳에는 생새우 초밥이 있는 반면에 없는 곳도 있는데요. 사전에 조사하여 최대한 다른 사이드 음식들 보다는 초밥의 종류가 많은 곳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초밥 뷔페 음식점 대부분은 소비자들의 배를 빨리 부르게 하기 위해 보통 초밥 전문점 보다 밥의 양을 많이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사전 조사를 통해 밥의 양이 많다고 평가되는 곳은 꼭 피하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주의. 밥을 따로 빼내서 먹게 되는 경우가 생기고, 벌금을 내야 되는 곳들도 있습니다)


▼세번째, 회전 초밥 음식점은 피하고 카운터에서 하나씩 집어가는 곳이 좋습니다. 회전 초밥 음식점은 인기 없는 메뉴 경우 아침에 만든 초밥들이 계속 돌기도 하죠. 반면에 카운터에서 하나씩 집어가는 음식점은 항상 부족한 것을 바로바로 만들어 채우기 때문에 조금 더 신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2.  먼저 맛봐야 할 초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초밥 뷔페 음식점에 기본적으로 꼭 있는 초밥이 바로 유부초밥과 캘리포니아롤입니다. 항상 기본적으로 처음부터 유부초밥을 가져오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유부초밥은 보통 회보다 많은 양의 밥이 들어가고 빨리 포만감을 채웁니다. 꿀팁으로 알려드리는 초밥의 순서는 기본적으로 비싼 회 순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뷔페의 기본은 일단 평상시에 먹을 수 있는 음식들 보다 비싸고 자주 먹을 수 없는 음식들 위주로 먹는다고 하는데요. 초밥 뷔페도 역시나 같습니다. 가격차이가 나긴 하지만 점심보단 저녁이 퀄리티가 좋은 게 사실인데요. 활어초밥이나 고기초밥은 점심때 잘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연어의 경우 색이 분홍이면 냉동, 주홍빛과 얇은 흰색 줄이 보이면 냉장이라는 점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3.  초밥 뷔페 가서 피해야 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초밥 뷔페 음식점이라고 하여 초밥만 무한리필로 드시는 것은 아닙니다. 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회덮밥을 사이드로 제공하기도 하고 오징어튀김, 닭튀김과 같은 다양한 튀김요리도 있는데요.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들이라서 빠르게 포만감이 차서 초밥을 제대로 즐길 수가 없습니다. 



▼항상 회로 되어 있는 초밥을 시작으로 입이 심심할 때 유부초밥 또는 캘리포니아롤을 드시고, 다음으로 사이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과일과 디저트는 맨 마지막에 드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소화시키기 위한 탄산음료 선택은 좋지 않습니다. 복숭아 홍차나 다양한 음료수들보다는 밥을 먹을 때 물을 마시는 것을 가장 선호하는데요. 음료수를 꼭 마시고 싶을 때는 디저트와 함께 즐기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이렇게 초밥 뷔페 이용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초밥의 밥은 다 제거하고 회 부분만 먹는 것인데요. 일부 의견 측은 '사람의 취향에 따라 내 돈 내고 내가 먹는 것인데 무엇이 문제냐'라고 얘기하고, 또 다른 의견으로는 '그래도 밥 낭비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라는 의견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분명 답이 정해져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밥을 전부 버리고 회만 먹는 것은 절대 초밥 뷔페 이용 꿀팁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