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올림픽 시즌 등 해당 종목이 흥하는 시즌에는 그 누구보다 주목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국가대표 선수들인데요. 그렇게 많은 관심을 받고 인기를 끌던 선수들이 은퇴하고나면 어떤 일을 할까요?

누군가는 휴식을, 누군가를 여행을, 누군가는 인생 2막을 위한 준비를 할텐데요. 오늘은 그중 과거 리듬체조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손연재 선수의 근황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출처 - 손연재 instagram @yeonjae_son
손연재 전 국가대표 선수(이하 손연재)는 인스타그램을 하는 만큼 그녀의 일상은 이를 통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손연재는 반려견과의 일상은 물론 종종 방송 활동 관련으로 보이는 사진들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국가대표에서는 은퇴했지만 리듬체조 및 다양한 운동은 여전히 즐기고 있는 것으로 보였죠.

출처 - 손연재 instagram @yeonjae_son
이제는 국가대표 선수가 아니라 평범한 20대로 돌아간만큼 그에 걸맞은 모습들도 가득했습니다. 여느 20대의 인스타그램 같은 분위기의 사진들도 많았죠. 다양한 컨셉 사진을 찍은 것인지 스튜디오 촬영으로 추정되는 사진 역시 종종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일상만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출처 - 손연재 instagram @yeonjae_son / Youtube '연재월드'
손연재는 은퇴 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우선 유튜브 개정을 개설해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한 발을 내딛었습니다. 일반인, 연예인 할 것 없이 유튜브로 뛰어드는 분위기에서 어떻게보면 놀랄 것 없는 행보였죠.

출처 - Youtube '연재월드'
올해 1월 15일 '연재월드'라는 유튜브를 시작한 손연재는 채널 오픈 인사 영상을 올렸는데요. 반려견을 안은 채 등장한 손연재는 "연재월드에는 저의 개인적인 일상과 리듬체조와 관련된 콘텐츠들을 같이 올리면서 찾아갈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알렸습니다.

출처 - Youtube '연재월드'
손연재의 유튜브 '연재월드'에는 잡지 화보 촬영 등 손연재의 일상 브이로그는 물론, 리듬체조 키즈를 키우는 콘텐츠와 리듬체조 선수였던 만큼 스트레칭 등 다양한 운동법이 담긴 영상들이 많았는데요. 요새 유행하는 홈트레이닝 관련 영상들도 있어 더 인기를 끌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Youtube '연재월드'
손연재의 유튜브는 현재 약 3만 2천 명의 구독자가 있으며, 채널 오픈 직후 빠르게 1만 명을 돌파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제는 주로 자신의 종목이었던 '리듬체조'와 관련된 것들이 많았죠. 흔치 않은 국가대표 선수 출신의 리듬체조 콘텐츠인만큼 많은 주목을 받은 게 아닐까 싶네요.

출처 - 리프 스튜디오 공식 instagram @leapstudio_official
손연재는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그중 눈에 띄는 것이 리듬체조 학원이었습니다. 손연재는 현재 아이들을 위한 리듬체조 학원 '리프 스튜디오(Leap Studio)'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해 2월 오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한 소식은 리프 스튜디오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해당 계정을 통해 전하고 있죠.

출처 - 리프 스튜디오 공식 instagram @leapstudio_official
손연재는 "제가 정말 사랑하는 리듬 체조가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이 되어서"라며 선수 생활 이후의 또 다른 저의 꿈이자 목표가 많은 아이들에게 리듬체조를 체험하고 또 경험하게 해주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인이 오랜 기간 해온 운동인만큼 이를 이용한 새로운 목표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리프 스튜디오 공식 instagram @leapstudio_official
손연재의 학원 개업 소식이 알려지자 많은 보도가 이어졌는데요. 이렇게 리듬체조 학원을 열게 된 이유가 담긴 인스타그램부터 클래스까지 모두 눈길을 끌었습니다. 해당 학원에는 원데이 클래스부터 해서 다양한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고 하는데요. 스페셜 클래스에는 손연재가 직접 참여해 가르쳐준다고 알려져 있었죠.

출처 - 한국일보 / 스포츠동아
초등학생 때부터 리듬체조와 함께한 것으로 알려진 손연재는 초등부시절부터 전국 대회들에 참가해 성적을 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010년 아시안 게임에서는 대한민국 선수로는 최초로 리듬체조에서 동메달을 획득했고, 2012년 하계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결선에 진출하여 종합 5위의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죠. 이후에도 올림픽과 세계 선수권 대회 등에 줄곧 참가하던 손연재는 2017년 2월 공식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은퇴 후 어느덧 2년 여가 지나 현재 26살인 손연재. 그녀는 생애 대부분을 국가대표 선수로서 지냈는데요. 은퇴 후에는 국가대표라는 수식어 대신 손연재 자체로서 2막을 열심히 개척하고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은퇴 직후에는 거의 방송 활동을 할 것으로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방송 활동 외에도 다방면의 활동을 해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모습으로 새로운 활동을 하며 꾸준히 인생을 채워나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