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여러분이 어려보이는 얼굴, 일명 동안을 판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피부가 기준에 포함될텐데요. 30대가 된 지금까지 여전히 아기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아이돌 출신 배우가 있다고 합니다.

한 방송에서 그녀의 피부 나이가 12세라는 놀라운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고요. 그래서 오늘은 꿀피부를 넘어 아기 같은 피부를 유지하고 있다는 아이돌 출신 배우 한선화의 근황과 셀카를 살펴볼까 합니다.


여전한 아기피부, 최근 인스타 셀카 살펴보니...
출처 - instagram @shh_daily
한선화는 최근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일상과 근황을 전하고 있는데요. 최근 한선화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사진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민낯에 가까운 얼굴이었습니다. 혹은 옅은 화장을 한 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풍겼죠. 괜히 아기피부 연예인이 아닌지 피부 화장은 진하게 하지 않는 듯했습니다. 과거 방송에서 '피부나이 12세' 진단을 받았고, 화장품 모델을 많이 했을 만한 피부였죠. 

출처 - instagram @shh_daily
한선화는 빅톤 멤버이자 엑스원 멤버인 동생 한승우가 주목받으면서 연예계 남매로 다시 주목받기도 했는데요. 동생의 팬들에게 사랑받는 것은 물론 사이좋은 남매로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훈훈하다는 평을 받아왔습니다. 한선화는 삼남매 중 첫째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평소 예능 등으로 알려진 것과는 또 다른 이미지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히트곡 부자" 걸그룹 '시크릿'으로 활동
출처 - Newsen
2009년 데뷔한 아이돌 중에는 이름이 알려진, 소위 잘 나가는 아이돌 그룹이 많았는데요. 시크릿도 2009년 데뷔해 하루간격 데뷔동료 엠블랙, 비스트(현 하이라이트)와 함께 당세대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출처 - OSEN / 뉴스에이
TS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시크릿은 당시 대형기획사 위주였던 아이돌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중소 기획사 자체가 빛을 보는 사례가 드물었으니까요. 하지만 대기만성형이었던 걸 보여주기라도 하듯 초반엔 주목받진 못했지만 매직, 마돈나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면서 잘 나가는 아이돌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출처 - TS엔터테인먼트
시크릿은 이어 발매한 '샤이보이'로 지상파 1위를 휩쓸었습니다. 그야말로 대히트였고 시크릿의 첫 지상파 1위를 가져다 준 곡이었습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성공가도를 달린 시크릿은 이후 별빛달빛, 사랑은 Move 등을 발매하며 인기를 이어나갔습니다. 음원 차트에서 눈에 띌 만큼 말이죠.

"백치미? 해맑음?" 예능에서도 활약했던 한선화
출처 - KBS '청춘불패' / Youtube 'KBS 예능 깔깔티비'
처음부터 확 뜬 것이 아닌 만큼 '시크릿'이란 그룹을 알리기 위해 한선화는 많은 노력을 했는데요. 주로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자신의 얼굴과 그룹을 알렸습니다. 당시 백치미 이미지로 언급되곤 했었죠. 그룹으로 정식 데뷔하기 전부터 한선화의 열일은 시작됐습니다. 시작은 걸그룹 중심 예능 '청춘불패'였죠. 신인 중에 신인이기도 하고 아직 미숙한 점이 많아 확 인기를 끌진 못했지만 이후 '백지 선화'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예능에 걸맞는 이미지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출처 - KBS '스타골든벨'
시크릿으로서도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는데요. 당시에 아이돌 등용문으로 불리던 '스타골든벨'에서 멤버들이 한선화를 '거울 공주'라고 폭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방송에 익숙해지면서 자연스레 나오는 멘트와 센스 등이 늘면서 그녀의 예능 캐릭터로서의 가능성 역시 높아졌죠. 또, 시트콤 '몽땅내사랑'에 가인의 친구역으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MBC '우리결혼했어요'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하던 한선화는 지금은 폐지됐지만 당시에는 핫한 프로그램이던 '우리 결혼했어요'에도 출연하게 됩니다. 또 다른 예능 캐릭터 광희와 부부로 나왔죠. 두 사람은 티격태격대는 모습과 백치미를 보여주며 예능 부부로서 인기를 끌었고 사랑받았습니다. 예능 이미지가 강해서인지 두 사람 다 아이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타격을 받진 않았죠. 오히려 예능 이미지와 또 다른 이미지를 얻는 데에 성공한 듯했습니다.

아이돌에서 배우로, 이제는 배우 한선화입니다
출처 - OCN 드라마 '구해줘2'
TS엔터와 계약 종료 후 나와 새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 둥지를 튼 한선화. 이후 아이돌 활동을 그만두고 배우로 전향해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적한 뒤 활발히 배우 활동을 해왔습니다. MBC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 KBS 드라마 '학교 2017', MBC 드라마 '위대한 유혹자' 등에 출연했습니다. 올해는 1편부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OCN 드라마 '구해줘2'에 고마담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죠.

 
이렇게 아이돌로서 무대와 예능 프로그램을 오가며 사랑받던 한선화는 아이돌 시절 시작한 연기를 계기로 배우로서 새로운 2막을 걸어가고 있는데요. 가수로서 '시크릿'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1위를 수상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쌓아온 만큼 배우로서도 탄탄한 경력을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배우 한선화로서의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길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