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스쿨로 데뷔 전부터 구혜선, 박한별, 남상미와 같이 인터넷 5대 얼짱으로 불리며 화제를 몰고 다녔던 이주연. 그녀는 얼짱 출신답게 팀 내 비주얼을 담당하며 여성 팬들에게는 워너비, 남성 팬들에게는 이상형으로 떠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2015년에는 애프터스쿨을 졸업, 배우로 전향하며 현재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차기작을 준비하며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이주연. 그리고 최근 그녀가 많은 이들의 최애 여행지로 급부상한 곳인 베트남으로 여행을 떠난 근황을 전했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 저렴한 물가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여행지 베트남. 그럼 지금부터 과연 그녀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의 많은 도시 중 어떤 곳으로 여행을 떠났는지 함께 보실까요?
오션뷰 럭셔리 리조트, 다낭 빈펄 리조트
출처-instagram @jupppal
매해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여행지인 베트남 호이안으로 떠난 이주연. 그녀가 이번 호이안 여행에서 선택한 호텔은 고급스러운 객실, 이국적인 오션뷰 풀, 분위기 있는 전용 해변까지 갖추고 있는 '다낭 빈펄리조트'로 추정되는데요. 디럭스룸, 파노라믹 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빌라 타입뿐만 아니라 프라이빗 한 풀빌라 객실까지 갖춘 럭셔리 리조트입니다.
특히 비교적으로 널찍한 공간을 자랑하는 욕실은 다낭 빈펄리조트의 장점 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파노라믹 룸의 욕실로 예를 들면 두 개의 세면대와 욕조가 들어가도 남는 널찍한 공간과 그냥 보고만 있어도 저절로 힐링 되는 아름다운 오션뷰를 자랑하죠. 또 다낭 빈펄리조트는 이주연도 아름다운 인증샷을 남긴 오션뷰 야외수영장과 전용 해변을 가지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리조트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 중 역시 야외수영장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다낭 빈펄 리조트는 잘 관리된 넓고 깨끗한 수영장에서 아름다운 오션뷰를 바라보며 꿀같은 휴식을 즐길 수 있죠. 그리고 수영장 바로 앞에 자리한 분위기 있는 전용 해변은 다낭 빈펄리조트의 화룡점정인데요. 이곳의 이국적인 분위기에 다낭 빈펄 리조트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죠.
한식 마니아들의 성지, 윤식당
16세기 이후 활발한 교역이 이루어지며 발전한 무역도시 호이안. 매력적인 것은 당시에 지어진 오래된 가옥이 지금까지 남아있다는 것이죠. 현재 올드타운은 동양의 여러 나라들의 분위기가 섞여 어디에도 없는 시간 여행을 온듯한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기로 유명한데요. 이주연은 이곳에서 한식 마니아들의 성지라 불리는 윤식당을 찾았습니다.
이국적인 올드타운 거리에 자리 잡고 있는 '윤식당'은 호이안 콩 카페 근처에 위치해있는데요. 베트남 현지 음식부터 제육쌈밥, 참치김치찌개, 된장찌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있는 윤식당. 이곳은 긴 베트남 여행에서 한식에 목마른 한식 마니아들에게 단비 같은 존재라고 하죠. 특히 푸짐한 양으로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호이 안에 살고 있는 한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합니다.
오색찬란한 소원등이 흐르는, 터본 강
잘 보존된 옛 건축물과 현지 문화, 거리마다 수 놓아진 붉은 등불 덕분에 특유의 분위기를 가진 호이안. 그래서 특히 호이안의 야경은 어디서든 멋지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데요. 그중에서도 이주연이 찾은 투본강은 많은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떠내려 보낸 소원 등이 가득해 더욱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야경 장관으로 유명합니다.
낮에는 소박하고 평범한 강이였지만, 어둠이 내리면 오색찬란한 불빛들이 강물 위로 흐르는 낭만적인 투본강. 이 강에 떠 있는 중형급 이상의 배를 타면 코코넛 마을, 목공예 마을, 도자기 마을 투어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주연 역시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투본강에서 알록달록한 빛깔이 아름다운 소원 등을 떠내려 보내는 영상을 남겼죠.
낮보다 아름다운 밤, 호이안 야시장
출처-하나투어
마지막으로 이주연이 찾은 곳은 베트남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한 곳인 호이안 야시장입니다. 이곳은 앞서 소개한 호이안 올드타운에서 안호이 다리를 건너 안호이 섬으로 이동하면서 시작되는데요. 티셔츠나 베트남 전통의상 같은 의류제품, 라탄으로 만든 수공예품은 물론 기념품, 액세서리, 주전부리 등을 판매하는 50여 개의 상점이 자리하고 있죠.
출처-하나투어
또 물건을 파는 상점뿐만 아니라 야시장 인근에는 호이안의 운치 있는 밤을 줄기 수 있는 레스토랑과 펍, 바 등이 위치해있는데요. 대부분의 레스토랑들이 분위기 있는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야시장을 구경한 후 터본 강 야경과 함께 호이안의 밤을 즐기러 간다고 하죠. 하지만 여기서 잠깐, 호이안 야시장은 그냥 호이안 시장과는 다르니 특히 주의해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