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80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올리버쌤은 ‘미국 공원에서 이것을 발견하면 바로 도망치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올리버쌤은 미국인 인기 유튜버로 평소에도 미국의 민낯에 대한 영상을 소개하며 많은 구독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는데요. 이번 영상 역시 미국 여행 시 주의해야 할 부분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영상 속 공개된 내용은 그야말로 충격적일 수밖에 없었는데요. 많은 구독자들 역시 이와 같은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그렇다면 미국인이 소개하는 미국 공원의 위험한 물건은 무엇인지 함께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물건의 정체는 무엇
유튜버 올리버쌤은 영상 속에서 미국의 한 공원에 방문하였습니다. 이때 테이블 밑에서 수상한 물체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이는 바로 주사기였습니다. 이 주사기는 일반적인 주사기가 아닌 마약 투약 시 사용된 주사기로 자칫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물건이었는데요. 미국 내 공원에서는 이렇게 마약 중독자들이 투약하고 버린 주사기들이 아무 곳에서 널브러져 있다고 합니다.
올리버쌤은 만약 아이들이 만지게 되었을 경우 나타날 문제에 대해 크게 걱정하였는데요. 위생상 더럽기도 하지만 마약 중독자들은 성병이 있을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기에 더욱 위험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이들 장난감으로 전략
이렇듯 놀이터나 공원에 버려진 주사기들은 특히 아이들에게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들은 이러한 주사기를 가지고 다트 놀이를 하거나 장난감처럼 이용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구글 지도를 확인해보면 ‘주사기를 발견하였으니 아이들을 데려오지 말라’는 리뷰 역시 종종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주사기를 가지고 놀다 바늘에 찔려 병원으로 이송되는 일들이 생겨나기에 부모님들의 걱정 또한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심지어 HIV 검사를 받는 사례도 있었다고 하니 주사기가 어느 정도로 위험한지 짐작할 수 있을 듯합니다.
주사기가 왜 공원에?
그렇다면 미국 공원에는 이러한 주사기들이 왜 이렇게 많은 걸까요? 미국은 마약 과다 복용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6만 명을 육박했을 만큼 마약 중독자가 많습니다. 유튜버 올리버쌤의 말에 따르면 병원에서 마약이 함유된 약을 처방하는 일이 많았고 이에 중독된 환자들이 약보다 더욱 값이 싼 마약을 찾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식으로 마약에 중독된 이들이 더욱 강한 약을 찾기 때문에 마약 중독자가 늘어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미국내 마약 중독자들이 많은 건 사실이지만 일부 주를 제외한 나머지 주에서는 마약이 허용되지 않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인적이 드문 곳에서 숨어서 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되는 것이죠. 공원은 나무가 많아 숨을 곳이 많고 어두워지면 따로 관리하는 사람도 없기 때문에 이러한 일들이 비교적 쉽게 일어나는 장소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국 공원에서는 마약 주사기를 심심치않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정부의 대응 방안
이렇듯 버려진 주사기는 미국 내 골칫거리로 전략하였는데요. 미국에서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약 중독자들에게 깨끗한 주사기를 제공하는 제도를 시행했습니다. 또한 마약 중독자들이 안전하게 마약 주사를 사용할 수 있는 장소를 설치해야한다는 건의도 나왔다고 하는데요. 마리화나를 합법화한 일로노이주에서는 마리화나 흡연소도 개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 내 발생하는 마약 문제로 인한 대책이 논의되고 있지만 마약 문제를 해결할 명확한 방도는 아직 없는 듯합니다. 마약 중독자들이 그만큼 많기 때문에 미국 공원 내에서도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것이겠죠. 강력한 대응 방안이 아니고선 미국 내 마약 문제는 끝나지 않을 문제로 남을 것만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