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은 말할것도 없이 매우 무서운 곳입니다. 특히 감옥 내 범법행위가 잘 콘트롤 되지 않는 국가에서는 소리소문없이 죽어가는 사람들도 많죠. 이 때문에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서라도 감옥 안에서 죄수들은 손에 잡히는 아무거나 집어들고 DIY식 무기들을 만들어냅니다. 그럼 다음은 죄수들이 일상용품으로 만들어 사용한 기발한 감옥무기 톱13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침대 다리 샷건
1984년 3월 21일, 독일의 한 감옥에서 두 명의 죄수들이 이 DIY 샷건을 이용해 경비원을 인질로 삼아 탈옥에 성공했습니다. 이 샷건은 철로 만든 침대 다리와 성냥과 커튼 테이프로 만든 화약 그리고 AA 배터리와 깨진 전등으로 총알을 만들어 완성되었죠.
2. 칫솔 석궁
캐나다 감옥에서 독방을 쓰던 한 죄수는 감옥 역사상 가장 창의적이면서도 복잡한 무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석궁은 10개의 칫솔과 라이터, 볼펜, 철로 만든 옷걸이, 노란 고무장갑 그리고 줄로 만들어졌죠. 또한 뾰족한 화살 자체는 알루미늄 호일과 화장지로 만들었는데, 이 석구은 무려 12미터나 날라가서 목표물을 명중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이 칫솔 석궁은 캐나다의 한 경찰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죠.
3. 사제 폭탄
영국의 연쇄 살인마 피터 선더스가 철통보안 감옥인 스테이트빌 센터에 복역하던 중 배터리와 전기 선, 성냥 그리고 매직펜으로 사제폭탄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는 자신을 감옥으로 보낸 연방 판사인 블란시 매닝한테 이 폭탄을 보냈지만, 정작 도착도 못하고 발견되어 파기되었습니다.
4. 면도날 채찍
1990년대 독일 함부르크 감옥에서 발견되어 압수된 이 무기는 나무 막대기에 긴 줄을 달고 여러개의 면도날을 감은 모습을 띄었습니다. 한번도 사용되지 못한채 압수 되었지만 상당히 기발하면서도 위험한 발상이었다고 범죄심리 전문가들은 평가하죠.
5. 의자 다리 쌍절곤
미국 세인트루이스 감옥 탈출을 시도하던 죄수 로렌조 폴라드는 의자 다리 두개와 침대 시트로 만든 이 DIY 쌍절곤으로 여러 경비원들을 때리고 도망가다가 붙잡혔습니다.
6. 쇠 너클 더스터 (브라스너클)
1993년 독일의 한 감옥 독방에서 발견된 이 수제 브라스너클은 감옥의 기계공장에서 훔쳐온 쇠줄과 침대 매트리스 패딩을 이용해 만들어진 것으로 추청하고 있습니다. 이 너클 더스터는 주먹에 꽉 끼고 휘두르기 시작하면 어마무시한 무기로 변하죠.
7. 가짜 기관총
1994년 독일의 한 감옥에서 한 죄수의 탈옥 계획을 누가 누설하는 바람에 발견된 이 가짜 기관총은 영국 스텐건과 매우 흡사한 모습을 띄었습니다. 나무와 고무 그리고 검정 덕트테이프로 심플하게 만들어진 이 가짜 기관총은 여러 경비원들을 쉽게 속일 수 있을정도로 정교했다고 합니다.
8. 화장지 칼
미국 오하이오 주의 한 죄수는 불과 5시간 만에 이 치명적인 칼을 만들어 냈는데, 화장지를 물에 담궜다가 단단히 압축한 다음 말려서 제작했다고 합니다. 그는 반대파 갱단 멤버를 이 화장지 칼로 살해하고 유유히 변기에 내려버릴 계획을 세웠다고 하죠.
9. 면도날 머리빚
미국 뉴저지 감옥에서 발견된 이 플라스틱 머리빚은 얼핏 보면 일반 빚과 다를 바가 없는데, 자세히 보면 안쪽에 날카로운 면도날들이 숨겨져 있다는 것이 함정이죠.
10. 십자가 칼
1996년 독일의 한 감옥 독방에서 교회 십자가를 몰래 떼다가 만든 뾰족한 칼이 발견되었습니다.
11. 스파이크 장갑
겉에서 보면 여느 작업 장갑과 다를것이 없지만 사실 여기는 두 장갑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 장갑 안에는 뾰족한 스파이크 날들을 박은 또 하나의 장갑이 눈에는 보이지 않게 바늘과 실로 꿰메어 있기 때문이죠.
12. 종이 칼
멕시코의 한 감옥에서는 베테랑 죄수가 직접 공영 TV 앞에서 DIY 종이 칼을 만드는 시연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잡지에서 25 페이지에 달하는 종이를 뜯어내 물로 젹신 다음 압축해서 말고 소금을 쳐서 말렸죠. 이 결과 엄청나게 견고하면서도 뾰족한 무기로 변신한 종이 칼을 TV를 통해 보여줬습니다.
13. 유리 창문 칼
감옥들이 왜 유리 창문이 없는지 다들 아시죠? 유리만큼 쉽게 치명적인 무기로 변하는 일상용품은 없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깨진 유리 조각에 덕트테이프만 감아 만든 유리 창문 칼이죠.